발단은 윤지선 교수의 논문에서 시작됩니다.
논문 제목은 '관음충의 발생학: 한국남성성의 불완전변태과정의 추이에 대한 신물질주의적 분석'으로, 큰 틀에서 보면 한국 남성을 곤충과 비교한 논문(한남유충, 한남충 등의 단어 사용)입니다.
이 논문은 철학연구회의 심사에 통과하고 정식 학술 논문지에 게재가 되었는데, 문제가 되는 부분은 이 부분입니다.
유튜버 보겸의 인사 중 보이루(보겸+하이루로 사용)라는 표현을 '여성 성기를 폄하하는 단어'로 단정지었는데, 이를 보겸이 알게 된 것입니다.
보겸은 이에 대해 항의를 하고있으나, 윤지선 교수는 이는 여성혐오에 해당하고, 학문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입장입니다.
mbc, sbs 등 주요 언론에서는 윤지선 교수의 입장에서 제작된 보도들을 하고 있습니다.
학문의 자유는 어디까지인지, 개인의 명예와 부딪힐 때는 어떻게 되어야하는지?
여성 인권신장을 위해서는 남성의 문제점에 대한 분석이 필수적인 것인지?
여러가지 생각해볼만한 건이라 생각하여 토론의 장에 올려봅니다.
유튜버 보겸과 윤지선 교수 논란
2021.04.18 | 조회수 5,332
찰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청이
BEST저도 몇달전 유투브에 해당 영상이 떠서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남녀의 문제를 떠나 같은 사람을 곤충에 비유하고 의도와 다르게 단어를 각색하여 논문에 박제시키고 한 사람의 인생을 생매장시키는 행위가 학계에서 벌어진다는게 놀랍습니다.
하루빨리 피해자의 명예회복과 가해자의 법적 처벌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2021.04.19
37
리멤버 회원이 되면 6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