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모 제조업체 과장 보전팀장으로 입사했는데,
입사 당시 팀원 3명 중 2명은 어르신에 1명은 정년 얼마 안 남은 사람이고
나머지 팀원 1명은 기초가 안 되어 있어서 계란으로 바위치기 식으로 배운 팀원 입니다.
앞전 팀장이 실력은 좋았는데, 팀원과 아예 벽을 쌓고 살았었는지 팀원들이 팀장에 대한 안 좋은 소리만 하더군요.
설비수리 공유 같이 하면서 지내니 처음에는 절 사람 취급도 안하다가 지금은 잘 지내고 절 팀장대우 해줍니다.
사람이 완벽할 수는 없으니, 단점들은 그냥 묻어가고 마음을 놓으니 반쯤은 편해집니다. 윗선에서는 성과가 어느정도 인정되었는지 차장 진급 추천은 했었는데, 사장 라인에서 부결되었습니다.
팀장이 그만둔 회사에 들어와서 일해보니 팀원들의 입사당시 상태가 말이 아니더군요.
텃세에 개무시 등등.......
뒷짐지고 하기보다는 말없이 나서서 수리하다 보니 석달 지나고 사람 대우해주더군요.....
그런데 팀장 그만둔 건 그렇다 치고
팀원들도 지금까지 입사했다 그만둔 사람들이 3명이나 되었는데
이야기 들어보니 제대로 된 사람들이 없더군요.
한명은 결백증 있어서 기름 묻으면 기겁해서 그만두고
한명은 공무원공부 하다가 온 사람인데, 꼰대질만 하다가 그만두고
한명은 수리하다가 사고쳐서 그만두고
팀장이든 팀원이든 사람이 자주 바뀌는 건 이유가 있나봅니다.
여러분들은 팀장과 팀원중 어느쪽이 자주 바뀌는게 위험하다고 보시는지요?
팀원이 자주 바뀌는 회사와 팀장이 자주 바뀌는 회사 중 어느쪽이 위험한가요?
2021.04.14 | 조회수 2,710
동방백서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녹차
BEST저는 팀원이 자주 바뀌는 게 위험하다 생각합니다. 어디서나 중심을 잡고 길잡이가 꼭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2021.04.14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2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