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회사내에서도 그런 콜은 그냥 길게말하지말고 끊거나 무시하라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회사 사무실로 진짜 별의별 전화가 다 옵니다. 대출부터 뭔 인증이니 특허니....저는 아웃바운드 경험자고 현재는 인바운드 입니다만, 현재 근무하는 업종 특성상 2군데 동종업체를 거래 합니다. 한군데 독점은 납기라던가의 리스크가 있어서요. 근데 하루는 어떤 업체 담당자가 사무실로 전화해서 여직원한테 연락처를 남기고 저는 여직원에게 제가 연락주겠다 전해라 했는데 별 신경안쓰고 결국 연락을 안했습니다. 그러고 두번이나 그 영업사원이 저희 회사에 더 전화가 오더군요. 첨엔 스팸취급했는데 영업사원 젊은 친구의 끈기에 (저는 아웃바운드 시절 그러질 못했네요) 야 이친구봐라? 하면서 결국 뭔데 들어나보자 하고 미팅하였고 지금은 3군데 업체에 나눠서 발주를 줍니다. 저희는 OME 임가공 업체 인데 앞에 언급한 3군데 업체가 자재 중 한가지를 담당합니다. 근데 각각의 특장점이 있어요. A업체는 가격이 다소 비싸고 소량대응은 안되나 품질은 믿을만 합니다. B업체는 싸고 소량대응이 되며 납기가 빠른데 품질이 다소 못미덥습니다. C업체는 진짜 딱 두 업체의 중간입니다. 고객사의 성향에 따라 그때그때 맞게 세 업체에 나눠서 발주를 주는거죠. 지성이면 감천, 끈기도 필요하고 대표전화번호로 전화했을 시 비담당자가 전화받았을때 솔직하게 말해보세요. "이러이러해서 전화드렸습니다. 제 시간이 소중하듯 고객의 시간 또 한 소중합니다. 절대 시간낭비 시켜드리지 않을테니 제가 연락드릴수 있는 담당님 번호를 주시면 감사하고, 어려우시면 통화가 가능하신 시간에 제가 다시 전화 드리겠습니다" 라고 하시고 1~2주 텀 두고 전화 해보세요. 모든 영업인들 화이팅입니다.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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