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의 편법 상술과 사기행각 겪어보신 분 계시나요?

21년 04월 09일 | 조회수 5,302
킥복서

집 근처 대형 체인점 유명 00 편의점에 음료수를 사러 갔다. 큰 맘 먹고 한개에 2500원이라고 씌여진 특정 음료를 여러가지로 3개 샀다. 계산대에서 계산하면서 이런 비싼 것은 1+1을 안하는지 모르겠다고 했다. 별 반응 없는 주인으로 보이는 남자가 카드를 받고 영수증을 안 주기에 달라고 하니 재발급을 눌러서 줬다. 평소에 영수증을 항상 챙기고 세밀하게 살펴보기에 그 날도 계산 후 한쪽에서 선 채로 영수증을 읽어내려가는데 맨 마지막에 '이벤트 쿠폰 지급' 그런 문구가 3개가 있어서 줄 선 손님들이 계산 마칠 때까지 기다린 후 물어보았다. 그런데 갑자기 이 점장, 아무 대답없이 카드를 달라고 한다. 그러더니 알아서 취소하고 다시 결재하면서 샀던 물건들을 달라고 한 후 한 개씩 더 가져오라고 한다. 뭔 영문인지 몰라서 물건을 고른 코너에 가서 한 개씩 더 가져왔다. 알고 보니 그 제품들이 모두 1+1이였다. 갑자기 화가 났다. 분명히 태그에는 1+1도 명시되어 있지 않았고 계산시 점장만 보이는 스크린에 뜰텐데 말 해 주지도 않았다. 그래서 되물었다. 왜 1+1을 표기하지 않아서 이런 사태를 만드시나요? 그랬더니 1+1 제품이 너무 많아서 일일이 다 할 수 없다고 핑계를 댄다. 그러면 왜 1+1인 거 알면서 하나를 더 가져가라고 말하지 않았냐고 물으니 대답이 가관이다. 예상해 보시라 뭐라고 했는지... ,,.... ...... "손님들이 귀찮아서 한 개만 가져간다. 두 개 가져가는 것을 싫어한다..." 어이가 없다. 그래서 내가 따져 물었다. 영수증을 보통 받지 않는 것을 이용해서 1+1인지 모르고 한 개만 산 고객들을 이용한 것 아니냐. 1+1이 명시되어 있지 않으니 어떻게 그 제품이 2개가 한 개값인 것을 알겠는가. 그리고 주인이 실수로 안 붙였다면 말 해 주어야 하는데 당신은 그것조차 얘기 안했으니 그건 손님이 귀찮아서가 아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1+1이면 당연히 좋아하지 누가 귀찮아서 1개만 가져가냐교.. 점장 왈, "아니다 귀찮아 한다. " 로 일관 나는 며칠 후 00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영수증 첨부해서 글을 남겼다. 근데 답이 없다. 같은 한 통속이니까. 며칠 후 점장이 아닌 알바생이 근무시 다시 들어가서 1+1 제품을 골랐다. 그리고 계산하면서 물었다. 사람들이 한 개만 가져가는 것도 있나요? 혹시 1+1을 모르고 귀찮아서가 아니라 영수증을 받지 않으니 몰라서 못 가져가는 게 아니냐고 묻자 겸연쩍게 고개를 끄덕인다. 비양심적인 점장보다는 그나마 순수하고 어린 친구이기에 거짓말을 못하는 것임을 대번에 파악할 수 있었다. 그 이후로 다시는 그 편의점에 가지 않는다. 과연 이 편의점만의 문제인지 아니면 그 점장의 비양심적 행위에서 비롯된 것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 편의점은 그동안 이런식으로 고객을 속여서 돈을 벌었던 것이다.

댓글 25
공감순
최신순
    피오니
    21년 04월 10일
    와~ 그런 경우가 있군요:) 우리 동네에 g편의점 사장님은 계산대에서 바코드찍으면 1+1 행사상품인거 바로 알려주시던데. 그외에도 pop카드있는지, 통신사 할인카드있는지 등등 다 알려주셔서 덕분에 나만의 냉장고까지 깔았네요ㅎㅎ 그뒤로 어느날 물건 계산하려고 앱에 있는 할인쿠폰을 못찾으니까 계산을 멈추시고 본사에 전화하셔서 쿠폰위치 알려주시고, 앱UI가 고객이 사용하기가 불편하다고까지 건의까지해주셨어요. 울동네 사장님은 천사였네요
    와~ 그런 경우가 있군요:) 우리 동네에 g편의점 사장님은 계산대에서 바코드찍으면 1+1 행사상품인거 바로 알려주시던데. 그외에도 pop카드있는지, 통신사 할인카드있는지 등등 다 알려주셔서 덕분에 나만의 냉장고까지 깔았네요ㅎㅎ 그뒤로 어느날 물건 계산하려고 앱에 있는 할인쿠폰을 못찾으니까 계산을 멈추시고 본사에 전화하셔서 쿠폰위치 알려주시고, 앱UI가 고객이 사용하기가 불편하다고까지 건의까지해주셨어요. 울동네 사장님은 천사였네요
    (수정됨)
    ...더보기
    답글 쓰기
    7
    r
    ray
    21년 04월 10일
    울 동네도 G편으점 사장님 친절하시고 1+1행사상품 바로 알려줘요 친절하시니 얼굴도 예뻐보여요
    울 동네도 G편으점 사장님 친절하시고 1+1행사상품 바로 알려줘요 친절하시니 얼굴도 예뻐보여요
    2
    킥복서
    21년 04월 10일
    그게 정석이죠. 근데 요 편의점은 고객 보는 스크린 자체가 없어요.
    그게 정석이죠. 근데 요 편의점은 고객 보는 스크린 자체가 없어요.
    1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송기홍)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