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MSD, 한미

2021.04.08 | 조회수 370
어바웃파마
#1. MSD MSD 에서 영업사원의 1:1 제품설명회를 폐지 하려나 봅니다. 1:1 제품설명회는 영업사원이 회사에 신고 후 1명의 닥터에게 제품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 것인데, 1인 기준 10만원 이하의 식음료를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방법입니다. 공정경쟁규약에 관련 내용이 명시되어 있기도 합니다. MSD 에 따르면, 1:1 제품 설명회의 회당 평균 비용이 6만원 가량이고, 지출 비용 대비 프로모션 효과가 적어 폐지하는 것으로 결론 내렸다고 합니다. 물론 영업사원들은 영업 현장을 모르고 내린 결론이라며 반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옛날 호랭이 담배 피우던 시절, 소위 리베이트로 영업하던 시절에 비하면 의약품 시장은 아주 많이 정화된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의약품 영업이 약에 대한 설명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냐, 그건 또 아닐 것입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니까요. MSD 가 용기 있는 결단을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그 결과가 궁금해 지내요. 시대의 흐름에 맞는 조치가 될지, 성급하게 앞서간 결론이 될지 지켜볼 일입니다. 아울러, 다른 제약사들에 미치는 영향도 주목해볼만 하겠습니다. #2. 한미약품 한미약품이 개발 중인 희귀의약품 치료제가 FDA 의 Fast track 지정을 받았습니다. 소장의 60%가 소실되어 영양실조에 빠지는, 단장증후군 치료제입니다. 한미의 랩스커버리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약물의 코드명은 LAPSGLP-2 analog 입니다. 어렵네요. 국가를 막론하고, 치료제가 없는 희귀질환에 대한 신약은 허가를 빨리 내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한국에도 있는데요, 미국에서는 그것을 Fast track 이라고 부릅니다. Fast 가 붙었으니 뭔가를 빨리 해준다는 의미이겠지요. 희귀질환은 환자수가 적어, 시장 가치가 작기 때문에 신약 개발 시도 자체가 적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감안해서, 희귀의약품을 개발하는 회사에게 일종의 인센티브를 주는 제도가 Fast track 같은 것 입니다. 한국에도 유사 규정이 있습니다. 관련 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분들을 위해 후속 임상연구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어, 제품이 하루라도 빨리 출시 되면 좋겠습니다. 한미약품 화이팅입니다. 무료 구독 :
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