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연준 의장은 요즘 나타나는 인플레이션은 코로나19 때문에 공장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아서, 또는 일시적인 경기부양책 때문에 생긴 것이어서 장기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시장에서는 그게 그렇게 파월 의장의 생각대로 흘러가지는 않을 것이라고 의심합니다. 인플레이션이 강하게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그러면 금리를 올리고 긴축을 하지 않을 수 없을텐데 그 시점이 바로 1년 앞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식 시장이 요즘 흔들리는 가장 큰 이유도 이런 두려움입니다.
코로나19가 백신의 등장으로 쉽게 종식되지는 않을 수 있다는 조짐이 여기저기서 보이고있습니다. 미국 유럽 이외의 제3세계는 백신의 보급조차 제대로 되고 있지 않고 미국도 신규 확진자 수가 다시 늘고 있습니다. 백신의 효과가 얼마나 지속되는지도 아직 알기 어렵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공급체인 불안이 일시적이지 않을 수 있다는 근거입니다.
미국의 경기부양책이 사라진 일자리를 만들어내기 어려울 수도 있다는 걱정도 제기됩니다. 고령화가 심해지고 있는 근로자들은 한번 잃은 일자리를 다시 찾는 게 쉽지 않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해고였지만 기업들 입장에서는 코로나19가 사라져도 해고된 인력을 모두 재고용할 필요가 없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오늘 자 리멤버 나우를 참고해 주세요.
👉
지금 주식시장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2021.04.05 | 조회수 434
리멤버
(주)리멤버앤컴퍼니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