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 터놓고 이야기할 곳이 없어 게시글을 보기만 하다가 적습니다.
직장생활 한 지 3년이 다 되어가는 사람입니다. 처음 2년 반은 사람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죽을 것 같았어요. 상사가 막말을 일삼고 다혈질인 분이었는데 일을 가르쳐 주는 것도 없이 밀어놓고 자기 기준에 못 맞추니까 소리지르는 일이 다반사고 그랬어요. 제 상사 밑에 있던 분들이 치를 떨면서 다 나가고 저는 경력 쌓아야 하니까 하는 수 없이 버텼는데 몸도 마음도 많이 상했습니다.
그러다 이제 겨우 팀을 옮겼는데 여기는 업무량이 극도로 많네요. 매일 10시 야근은 기본이고 주말에도 근무를 하면서 현타가 너무 심하게 왔어요. 애초에 제가 오고 싶었던 업계도 아니어서 업무를 하면 할수록 제가 속하지 않는 곳에 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사람 스트레스보다야 일 스트레스가 낫겠지 싶었는데 이것도 극단으로 치달으니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합류한지 이제 3개월차라 꾸역꾸역 하고 있는데 몸이 상하는 게 느껴집니다. 지난 주에는 야근하려는데 갑자기 너무 아파서 진통제 털어 넣고 다음 날 연차 냈는데 쉬어도 쉬어도 몸이 낫질 않네요. 전에 사람 때문에 멘탈 바스라져 갔는데 회복할 겨를이 없이 또 이래서 그런지, 요새는 갑자기 눈물이 나서 당혹스러워요.. 새 팀 상사는 워커홀릭의 대명사 같은 분이라서 이런 걸 이해 못하실 거 같고.. 맘같아서는 퇴사하고 한 두 세달 쉬고 싶습니다.. 팀에 합류한지 얼마 안 돼서 휴직도 안 될 거 같은데 너무 힘드네요.. 저같은 상황을 이겨내신 분들..어떻게 하셨나요?
번아웃이랑 우울증이 온 것 같아요
2021.04.04 | 조회수 2,139
마다가스카르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수수
BEST글만 읽어도 많이 힘드신 상황 같네요..피로나 스트레스가 너무 누적된 상황인 것 같은데 시간 여유도 없으니 그걸 풀 방법도 없고 ㅠㅠ 이직은 무리이실까요? 좀 극단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현 환경에서 벗어나는 게 우선일 것 같아 보입니다. 저도 1년 정도 정말 힘들었던 직장생활 때매 우울증이 심했는데 관두고 좀 쉬다 다른 곳에서 일하니 훨 낫더라구요. 쉬는 게 조금 부담스러우시면 이직할 곳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디 더 좋은 곳으로 가시면 좋겠어요!💪
2021.04.05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1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