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터는 어떤 커리어 발전이 있을까요?

21년 04월 04일 | 조회수 1,039
크로마뇽
억대연봉

작은 회사에 나름 ‘브랜드마케터’라는 직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퍼포먼스, 데이터 마케팅 시대에 브랜드마케터는 어떤 길을 갈 수 있을까요? 사실 브랜드마케팅이라는 게 “전문직”인지도 고민스러워요. 퍼포먼스나 컨텐츠 마케터들도 누구나 브랜드적인 관점에서 일할 수 있으니까요. ATL을 해본게 장점인가? 근데 그건 대행사가 어차피 다 하는데? 뭐 이런저런 고민들이 많은 시점입니다 ㅎㅎ 퍼포먼스나 컨텐츠 마케터가 아니라 브랜드마케팅팀에만 잇어본 사람 어떻게 커리어를 고민해볼 수 있을까요

댓글 5
공감순
최신순
    G
    GWBC 마케팅
    21년 04월 08일
    저는 콘텐츠 마케터로 첫 마케팅을 시작했고 이후 퍼포먼그 마케터로 전향,이후 브랜드 마케터를 한후에 현재는 팀장 직급입니다. 제 생각에는 결론은 3가지 다 경험해봐야 합니다. 목수가 톱질도 하고 칼질도 하고 못질도 할줄 알아야 하는데,1개만 경험해본 사람은 아무래도 나이가들수록 도태 됩니다. 브랜드 마케터 10년차 20년차더라도 요즘 대세는 디지털인데,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를 모르면 어떻게 매체 전략을 세울까요? 어깨너머로 함께 간접경험하면 된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알수록 매우 어렵습니다. 데이터도 다룰줄 알아야하기때문에요. 결론은 다 경험해봐야 합니다. 계신곳이 중견급 이상이어서 오래동안 꾸준히 계실게 아니라면 퍼포먼스 마케터로 전향하시는게 마케터로서 가치를 높일수있습니다 - GWBC -
    저는 콘텐츠 마케터로 첫 마케팅을 시작했고 이후 퍼포먼그 마케터로 전향,이후 브랜드 마케터를 한후에 현재는 팀장 직급입니다. 제 생각에는 결론은 3가지 다 경험해봐야 합니다. 목수가 톱질도 하고 칼질도 하고 못질도 할줄 알아야 하는데,1개만 경험해본 사람은 아무래도 나이가들수록 도태 됩니다. 브랜드 마케터 10년차 20년차더라도 요즘 대세는 디지털인데,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를 모르면 어떻게 매체 전략을 세울까요? 어깨너머로 함께 간접경험하면 된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알수록 매우 어렵습니다. 데이터도 다룰줄 알아야하기때문에요. 결론은 다 경험해봐야 합니다. 계신곳이 중견급 이상이어서 오래동안 꾸준히 계실게 아니라면 퍼포먼스 마케터로 전향하시는게 마케터로서 가치를 높일수있습니다 - GWBC -
    (수정됨)
    답글 쓰기
    3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송기홍)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