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히 보이는데, 이 분들은 CS팀의 약점이나 이런 것도 잘 알고 있고, 어디에 댓글달고 어디에서 어그로를 끄면 우리의 관심을 끌지 잘 알고 있습니다.
적당히 덮고 넘어가면 되긴 하는데, 한두번도 아니고 엄청 짜증나더라고요.
그래서 한 순간 아프더라도 좀 근본적으로 해결하자, 버릇을 고치자...이런 식으로 주장했는데, 리더 분들은 "그래도 고객을 그렇게 대하면 안된다"라고 말씀하시는데요. 블랙컨수머가 고객이다..?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식품업계에서 블랙컨수머는 어떻게 다루는게 제일 좋나요?
블랙컨수머 대응은 어떻게 하는게 정답인가요
2021.03.29 | 조회수 646
책받침두개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미래소년
BEST한10년전까지도 컴플레인 제기하면 일단은 무조건 잘못했다고 사과하고 감성적으로 많이 응대했지만 요즘은 많이 바뀐걸로 알고있습니다
식품은 정말 말하기 나름인데 이물질 같은경우 내용확인이 되는경우 절차에 따라 보상진행을하면 되지만 블랙같은경우 보통은 품질 또는 불량으로 시작해 응대로 옮겨가서 담당자를 힘들게 합니다
보통은 원하는걸 들어주고 무마하지만 과한요구를 하면 원칙대로 좀 강하게 응대합니다
식약처에 신고하고 대신 그이물질 분석해서 어디에서 온건지 확인하고 원칙대로 응대하면서 고객보상도 원칙대로 진행된다고 고지도 합니다
대부분의 블랙은 그러면 한발 물러서죠 원칙대로 하는 보상은 본인이 원하지 않거든요
응대과정의 문제점도 있다면 그대로 공개하면서 클리어하게 진행하면 대부분은 수긍 하던데요(수정됨)
2021.03.29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