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를 하다보면 완성이 됐다고 생각해도
꼭 수정할 일이 생깁니다.
그런데 그 파일이 회사에 있는 내 데스크탑에만 있고
나는 지금 외근중인데 지금 당장 수정해서 제출해야 한다면?
정말 막막하겠죠..!!
그래서 백업파일, 사본을 만들어 두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 사본파일은 1개만 만드는 게 아니라 여러개를 여러 곳에 두셔야 해요! 정말 어떤 상황이 될지 모르니까요.
저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구글 드라이브나 네이버 클라우드가 일반적이죠!
게다가 일정 용량까지는 무료기도 하고요. 인터넷만 되면 어디서든 파일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외장하드나 usb에 받아두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건 휴대용으로요.
바로 인쇄해야한다면 usb 등에 있는 파일을 그대로 쓸 수 있고
인터넷이 안 되는 환경에서도 쓸 수 있으니까요.
기본적인만큼 정말 꼭 챙겨야 하는 팁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