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어려운 난제를 만나기 일수입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해답을 찾을수 없을때는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누가 대신 좀 해줬으면...비슷한 자료 없나...아니면 물어볼 사람이 누가 있을까...등 다양한 고민이 생기며 일을 어렵게 만듭니다.
이런 상황에서 저는 머리를 맑게 하기 위해 산책을 하기도 하지만 가장 도움이 많이 되는 건 관련된 부서 사람과 커피마시며 가볍게 대화하는 자리를 만들어서 의견을 나눕니다. 의견을 나누다 보면 난제를 풀어나갈 해안을 찾게 되는 아이디어가 떠오르며 해결점을 찾았던 사례가 많았습니다.
여러분도 어려운 상황이 발생했을때 가볍게 대화하는 자리를 통해 해결점을 찾는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팁이라고 하기엔 민망하지만 도움되시는 분들이 계시리라 믿습니다.
항상 화이팅입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