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실패한 두기업 CEO의 고객관련 명언

2021.02.24 | 조회수 589
OML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객관련 명언 중 2개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그런데 특이한 것은 한국과 관련있는 유명한 기업인데 한국에서 실패한 경험이 있는 두곳의 CEO가 한말입니다. 오늘도 화이팅합시다! 1. 밥데이비스 Service라는 단어의 어원은 하인(Servant)이다. 오늘날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가 스스로를 그렇게 생각해야 한다. 따라서 항상 겸손하고, 신중하며 주인(고객)의 니즈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당신은 하인으로서 주인(고객)의 신임을 얻어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그들을 소유한다는 것은 영원히 불가능할 것이다. +닷컴버블과 함께 사라진 라이코스 회장 밥데이비스가 한말입니다. 버블이 사라질당시 한국의 Daum이 최고가 대비 1%수준으로 매수했다고하네요^^ Daum은 그후 1/3가격으로 다시 매각했다고 합니다. +서비스는 정말 그사람을 주인처럼 생각할때 진정한 서비스가 되는것 같습니다. 2. 샘웰튼 첫째, 고객은 항상 옳다. 둘째, 고객이 틀리다고 생각되면 첫째 원칙을 다시한번 명심해라 +14개국에 진출한 세계적 유통업체 월마트를 설립한 샘웰든입니다. 한국에도 1998년 진출했다가 8년만에 완전철수 했다고 하는데 현지화 실패가 원인이라고 하네요. 지금이면 코스트코처럼 대성공했겠지만 당시는 장보기가 주부몫이었고 세컨카개념이 없어서 대형주차장과 거대한 매장이 불필요했었다고 합니다. +가끔 이문구가 분식집이나 식당에 붙여있는것을 보곤 합니다. ^^ '고객은 왕이다'와 함께...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