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영업의 매출관리 포인트가 어떻게 되시는 지요?
저희 회사의 영업에서는 공헌이익(한계이익)의 사업계획대비 증가 여부가 관리 포인트 입니다. 왜냐면 영업의 활동도 결국 전사의 이익과 연결이 되어야만 하니깐요.
판매량 증가나 판가 인하, 그리고 제품 믹스까지 공헌이익(한계이익)에 포함되어 있죠.
단순히 판매량을 늘리거나 판가인하를 하게 되는 건 너무 일차원적이고 개별적입니다. 그리고, 판가를 상승할 제품도 있습니다.
그것을 집계하여 관리하는 것이 큰 의미가 있어요.
결국, 영업의 성과는 계획(목표)대비 공헌이익의 총액의 증가 겠지요.
재무(회계, 재경)나 기획관리에서는 대외비이기는 하지만, 영업기획이나 영업관리에 모델별 공헌이익을 공유함으로써 주간 월/분기매출 관리 활동을 촉진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영은 통제가 아닌 함께 사업목표 달성을 구현해 나가는 과정입니다.
영업의 매출 관리포인트
2021.02.22 | 조회수 273
러블리라
억대 연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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