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주가 취미인 소소한 사람입니다.
흔히들 알고 계신 '맥주는 살찐다?' 라는 의문을 좀 파헤쳐 보고자 글을 적기 시작했습니다. 원래 살이 찌는 가장 큰 이유는 맥주뿐 아니라 술과 함께 먹는 안주에 있다고 많이들 말씀하시더라고요. 술과 안주 모두 열량이 높은데 함께 섭취하면 술 열량은 소비되고 나머지 열량은 몸에 저장되어 살이 찌는 거라고 하네요. 안주 없이 맥주만 드시거나 안주를 적게 드시면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만 말씀드리면 제목에 기대를 가지고 들어오신 분들이 실망하실 수 있겠군요.
대신 요새 미국 쪽에서 유행하고 있는 칼로리 낮은 술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셀처 비어(Seltzer Beer), 혹은 하드 셀처(Hard Seltzer)라고 하는 종류의 술인데요. 원래 셀처라는 단어는 탄산수 같은 의미로 사용된다고 해요. 알코올이 들어갔다고 해서 Hard가 붙기도 하고, 맥주와 생산 방식이 비슷하다고 해서 Beer를 붙이기도 하나 봅니다. 저도 마셔보았는데 상큼한 탄산수 맛에 끝에 약하게 알코올이 느껴집니다. 과일 재료로 효모와 함께 발효시켜서 만들어서 거의 달지 않고 향긋한 과일향이 느껴지는 게 재밌더라고요. 어떤 분은 소주 칵테일에 물 탄 것 같다는 표현도 하십니다.
실제로 맥주는 355ml 맥주캔 기준으로 열량이 170Kcal가 넘는데 이 친구는 90~110Kcal 정도라고 하네요. 2019년 이후 유명 브랜드 제품이 품귀 현상을 겪을 정도라고 하고 유수의 미국 맥주회사들도 이 쪽 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했다고 해요. 버드 라이트라는 회사에서는 포스트 말론이라는 뮤지션을 모델로 기용해서 광고를 찍기도 했고요. 초당 단가가 비싸기로 유명한 슈퍼볼 광고에도 하드 셀처 광고가 나온다는 이야기도 있더라고요.
- 광고 영상 링크 :
왜 이런 음료가 인기를 끄는가에 대한 분석에는 여러 의견이 있습니다. 미국 2030 세대를 주축으로 건강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주도적으로 소비하고 있다는 의견도 있고, 남자는 맥주 여자는 와인이라는 고정관념이 깨지고 있다는 이야기도 보이네요. 도수가 상대적으로 낮아서 그렇다는 얘기도 있고요. 어쨌거나 칼로리 걱정 없이 드시기에는 좋은 술인 것 같습니다. 첨부한 사진중 하나는 수입된 셀처구요. 나머지 하나는 대전에서 생산하고 있는 국산 유자 셀처입니다. 나중에 주류 전문 매장에서 발견하시게 되면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릴게요. 개인적인 팁으로는 얼음 넣어서 시원하게 마시는 게 더 좋더라고요.
오늘도(?) 즐거운 음주 생활되시기 바랍니다!
* 덧. 저는 맥주도 취미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널리 알리고자(?) 가끔 직장인 취미 커뮤니티에 글을 적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모두의 라운지'로 변경되었군요. 더 많은 분들께 글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아 두근두근합니다. 제가 썼던 지난 글이 궁금하시다면 링크 참조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소.맥주이야기 #12] 살이 안 찌는 맥주가 있나요?
2021.02.22 | 조회수 2,627
소소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맥주 영업 사원
BEST'스톤 에프앤비IPA'라는 맥주가 있습니다. 기존의 IPA보다 낮은 칼로리(355ml bottle 기준 95칼로리)로 출시되었다고 하네요. 다소 아쉬운 점은 탄산감도 좀 낮다고 하는데요. 스톤 브루잉은 IPA를 맛있게 잘 만드는 회사이니 그래도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거 같네요! 주변에 바틀샵이나 와인앤모어에서 찾을 수 있을겁니다. IPA를 좋아하시는데, 칼로리가 부담스러우시다면 한번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021.02.22
7
리멤버 회원이 되면 2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