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또는 휴일 근무는 어떻게 하시나요?

2021.02.16 | 조회수 363
그랜다이저
지난번 시차출퇴근제 글로 처음 올리고 여러분들이 댓글주셨는데...결론은 직원들끼리 알아서 해결하고 이해하고 배려해야하는것들이 대부분이었던거 같습니다...제도가 있지만 유명무실한거 같구요.. 많은 분들께 감사인사드리며 동변상련의 위로를 얻으며 아래 건도 댓글이나 의견 도움요청드려요~~^^ 회사 특성상 24시간 돌아가서 주말 휴일 근무가 일년내내 있습니다. 매번 근무 발령으로 근무를 섰는데...작년 코로나 사태 이후로 지금까지 on call 상황으로 근무합니다. 어떤 의마냐면 주말 휴일 해야되는 업무가 생기면 대기 순번에 해당하는 직원이 나와서 일을 처리합니다. 최소한으로 일을 하긴해서 출근할 경우 2-3시간 정도 근무하게 되며 수당 및 교통비 정도 지급이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대기 순번인 주말 휴일 경우에는 어디 움직이지도 못하고, 출근하는 상황이 생길지 모르니 회사 메일을 계속 보게되고...출근 전날 저녁이나 당일에 갑자기 연락오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합니다... 이번 연휴에도 대기 순번으로...몬가 불편한 휴식을 보냈습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시작될때는 이런 근무형태를 이해했었는데..(정상상황에는 8시간 근무로 대체휴가나 주말 휴일 근무 조건으로 수당은 받았습니다) 일년 가까이 장기화 되고...가뜩이나 순환 휴업으로 사람도 없어 순번이 자주 돌아오니 이런 상황으로 대기만 해야하니 부담도 되고 짜증도 나게 되네요.. 이런 근무 형태가 근로 기준법이나 제도에 맞는 것인지도 궁금하구요...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니 뭔가 대체할 만한 대안이 필요해 보입니다~ 의견 좀 많이많이 남겨주세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