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팅에 입문한지 얼마 안 된 뉴비입니다 구글 태그매니저를 활용해 웹에 배너를 띄우려고 하는데요, 배너가 뜨는 주기 관련, 태그 실행 옵션을 설명을 봐도 이해가 안되어 질문드립니다. 저는 게재한 기간 중에는 유저에게 한 번만 배너가 노출되도록 설정하고 싶은데요, 이 경우 이벤트당 한 번/페이지 당 한 번중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요? 각 항목이 의미하는 바도 유저 입장에서 무엇인지 잘 모르겠네요;; 초보적인 질문이라 죄송합니다!!
GTM 관련 질문입니다!!
21년 02월 16일 | 조회수 707
이
이해가안돼
기타 마케팅직
댓글 1개
공감순
최신순
l
lIllIllI
억대연봉
마케팅 전략·기획
21년 02월 17일
결론은 "둘 다 아니다"입니다.
<이벤트당 한 번>은 말 그대로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태그가 실행되는 형태입니다.
예를 들어서 하나의 트리거로 scroll depth가 (25, 50, 75, 100)일 때 태그가 실행되게 설정했다면
스크롤을 모두 내리는 동안 총 4번 태그가 실행됩니다.
대신 스크롤을 다 내렸다가 다시 올린다고 25, 50, 75가 다시 실행되지는 않아요.
<페이지당 한 번>은 한 페이지가 로딩됐을 때 한 번만 실행되어야 하는 이벤트를 지정할 때 많이 씁니다.
폼 전송 (리드 제출, 회원가입, 글 등록... 등등) 같이 한 페이지 로딩에서 여러번 실행되면 안되는 태그를 쓸 때 활용하면 됩니다.
페이지가 다시 로딩되기 전까지는 같은 태그가 여러번 실행되지 않습니다.
즉, 두 옵션으로는 말씀하신 "기간 내 유저당 한 번" 실행하는 기능은 구현할 수 없습니다.
...더보기
답글 쓰기
0
l
lIllIllI
억대연봉
마케팅 전략·기획
21년 02월 17일
쿠키로 커스텀 트리거를 만들어 써야할 것 같아서 저도 찾아봤는데, 아래 문서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쿠키로 커스텀 트리거를 만들어 써야할 것 같아서 저도 찾아봤는데, 아래 문서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