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커리어를 시작한 경력 6개월 미만의 스타트업 마케터입니다. 마케팅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몰랐지만 어중떠중 하면서 광고 태우는 중이고요. 소재 찍어내고 효율 관리하고요. 근데 하면 할수록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싶습니다. 근데 당장 대표님은 시니어 마케터 뽑을 생각은 없으시네요. 그냥 저희들보고 당장 성과내라 이겁니다. 제가 봤을때는 중장기적인 마케팅 전략 세우고 오더 내려줄 사람이 필요한데 일단 안된다고 하니 어찌저찌 버티는 중입니다. 여기서 어떻게든 성과를 내고 싶은데 뭘 모르다보니 스스로 분명히 한계를 느껴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역시 이직이 답인가요?
마케팅 전략은 대체 어떻게 세우는 걸까요..?
21년 02월 14일 | 조회수 734
노
노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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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ㅁㅈㅇㅇㅈ
21년 02월 15일
제품별 매출 목표를 바탕으로 마케팅 예산을 5-10% 정도로 잡고 월별 또는 분기별 목표를 세우고 그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광고 홍보를 해야 할지 미디어믹스를 해보세요 노련한 마케터 안 뽑아줄 거면 대표님이 CMO 역할 하셔야 하는 게 맞죠
제품별 매출 목표를 바탕으로 마케팅 예산을 5-10% 정도로 잡고 월별 또는 분기별 목표를 세우고 그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광고 홍보를 해야 할지 미디어믹스를 해보세요 노련한 마케터 안 뽑아줄 거면 대표님이 CMO 역할 하셔야 하는 게 맞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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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ㅁ
ㅁㅈㅇㅇㅈ
21년 02월 15일
덧붙여 말씀 드리면
우리에겐 이런 상품이 있는데 구체적으로 누구한테 먹힐까?
수많은 소비자들 중에 누가 이 상품을 왜 어떤 상황에서 살까?
그들에게 어떤 한마디(핵심 카피)를 해야 매력적으로 보일까?
핵심 타깃인 그들은 어디에 있는가?(온 오프라인 통틀어)
그들은 언제(연중 어느 시즌에) 이 상품을 왜 찾을까?
잘 나가는 업계 1위 경쟁 제품은 어떤 프로모션을 하고 있나?
경쟁 제품에는 없는 우리 제품만의 특별함, 대체불가한 요소는 무엇인가?
이런 것들에 대해 꼭 여러번 고민하시고 논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똑같은 채널에 똑같은 방식으로 광고할 때, 효과를 가르는 것은 정확한 타깃팅과 핵심 메시지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덧붙여 말씀 드리면
우리에겐 이런 상품이 있는데 구체적으로 누구한테 먹힐까?
수많은 소비자들 중에 누가 이 상품을 왜 어떤 상황에서 살까?
그들에게 어떤 한마디(핵심 카피)를 해야 매력적으로 보일까?
핵심 타깃인 그들은 어디에 있는가?(온 오프라인 통틀어)
그들은 언제(연중 어느 시즌에) 이 상품을 왜 찾을까?
잘 나가는 업계 1위 경쟁 제품은 어떤 프로모션을 하고 있나?
경쟁 제품에는 없는 우리 제품만의 특별함, 대체불가한 요소는 무엇인가?
이런 것들에 대해 꼭 여러번 고민하시고 논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똑같은 채널에 똑같은 방식으로 광고할 때, 효과를 가르는 것은 정확한 타깃팅과 핵심 메시지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수정됨)
9
노
노밍
21년 02월 15일
이렇게 정성들인 글이라니 감사합니다ㅠ어떻게 보면 아주 기본적인 것들이 가장 핵심일 수 있겠네요. 잘 적용해서 풀어보겠습니다ㅎㅎ
이렇게 정성들인 글이라니 감사합니다ㅠ어떻게 보면 아주 기본적인 것들이 가장 핵심일 수 있겠네요. 잘 적용해서 풀어보겠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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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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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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