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아주 가볍게 읽기 좋은 책이다
나이키에 의한 나이키를 위한 나이키의 책!
하버드는 그냥 제목상 지어두었고, 나이키가 어떻게 마케팅을 하였는지에 대한 대부분이었다
나이키가 어떤식으로 마케팅을 하고, 인사관리를 하고, 경쟁자 관리를 하며, 리스크를 관리하고, 조단이 어떻게 탄생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보여준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결과적으로는 운이 따라주고 그 당시의 타이밍에 그들의 전략이 통했다고 생각된다
그러므로 오늘날 나이키의 성공사례를 적용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보며, 우리는 그저 나이키가 성공 한 것을 축하하고 공부하고 알고있는 지식축적의 측면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엄연히 알고 접근해야 할 것이다
나이키는 위대하지만, 그들의 마케팅은 말 그대로 just do it at that time 정도일 것 같다.
오늘날 나이키의 팬인 한 사람으로 흥미롭게 읽어본 책이다 :-)
나는 하버드에서 배워야할 모든 것을 나이키에서 배웠다
2021.02.12 | 조회수 104
영피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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