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R 구글이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 : 우리가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이유

2021.02.12 | 조회수 240
스타트업쎄오
OKR 구글이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 OKR을 회사에 도입하자고 말을 해 놓고 적용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 연휴 기간 동안 책에 대한 내용을 명확히 파악하고, 어떻게 적용시킬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과 노하우를 습득하고자 한다. 이 중 오늘 독서기록은... 우리가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이유(153페이지) 1. 목표들의 우선순위를 정하지 않았다. 단 하나의 목표와 이를 측정할 수 있는 세 가지 핵심결과지표들을 정하면 위대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집중'이라는 선물을 얻을 수 있다. 2. 철저하고 집요하게 소통하지 않았다. 매주 월요일에 전념을 다짐하는 회의, 주간 현황 점검 이메일, 금요일의 목표 달성 축하 자리 등에서 목표를 반복해서 언급하면서 그 목표가 모든 직원의 마음 속 가장 중요한 곳에 자리잡고 모든 활동에 연결되도록 해야 한다. 3. 일을 완수하기 위한 계획이 없다.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이 일리가 있다고 느껴지도록 해 주고, 몹시 피곤할 때조차 당신을 제대로 잡아주는 절차가 필요하다. 4. 중요한 것을 위해 시간을 할애하지 않았다. 우리가 그 압박감을 다른 중요한 일들로 옮기지 않는다면 중요한 일들은 계속 '내일'이라는 시간 속에 남겨진다. 우리는 '오늘'이라는 시간을 살기 때문에 그 일들을 절대로 하지 못한다. 5. 재도전하지 않고 포기한다. OKR을 도입할 때 나는 고객들에게 분명 처음에는 실패할 것이라고 경고한다. 그들은 모두 실패한다. 그런데 모두 저마다의 이유로 실패한다. 하지만 성공하는 회사들은 모두 똑같은 특징을 지닌다. 그들은 다시 시도한다. 5가지 이유만으로도 앞으로 실패하고 좌절하는 나의 모습이 미리 상상이 된다. 나는 모든 직원들의 동의를 얻고 성공할 수 있을까? 나는 무엇을 다르게 생각하고 받아들이면서 OKR을 추진해야 할까?
첨부 이미지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