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가 가지고있는 데이터 기반의 신규 사업구조, 비즈니스 모델, 소비자들의 생활에 대해 푼 책이다.
이제는 숨만 쉬는데도 흔적처럼 데이터를 남기게 되고,
그 데이터는 우리도 모르는 습관들과 생활패턴을 비추게 된다.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 대부분은 데이터를 분석하고 적용해서 --> 신규 비즈니스로 가져 오려고 하는데 이 경우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고 한다. 데이터 외의 요소들이 모두 배제되었기 때문
- 그래서 신규 비즈니스에 대한 가설을 세우고 비즈니스 모델을 짠 후에 이에 대한 검증 차원으로 유사 데이터를 모아 분석하고 적용하면서 타겟이나 비즈니스 모델을 수정해야 좀더 실패할 확률이 적다는 것이다.
여름에는 정말 치맥이 땡겨서 치킨 매출이 오를까? 비오는 날에는 정말 막걸리와 파전이 많이 팔릴까? 등 아주 밀접한 우리 생활 속에서도 이미 데이터로 결과들이 나왔기 때문에
#마케터 #데이터마케팅 등 소비자들과 밀접히 닿아있는 직업군이라면 이 책 빠 르 게 읽 는 것 으 로 강 추 😐!!!
빅데이터, 생활을 바꾸다
2021.02.11 | 조회수 137
영피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