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생활을 바꾸다

2021.02.11 | 조회수 137
영피디
BC카드가 가지고있는 데이터 기반의 신규 사업구조, 비즈니스 모델, 소비자들의 생활에 대해 푼 책이다. 이제는 숨만 쉬는데도 흔적처럼 데이터를 남기게 되고, 그 데이터는 우리도 모르는 습관들과 생활패턴을 비추게 된다.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 대부분은 데이터를 분석하고 적용해서 --> 신규 비즈니스로 가져 오려고 하는데 이 경우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고 한다. 데이터 외의 요소들이 모두 배제되었기 때문 - 그래서 신규 비즈니스에 대한 가설을 세우고 비즈니스 모델을 짠 후에 이에 대한 검증 차원으로 유사 데이터를 모아 분석하고 적용하면서 타겟이나 비즈니스 모델을 수정해야 좀더 실패할 확률이 적다는 것이다. 여름에는 정말 치맥이 땡겨서 치킨 매출이 오를까? 비오는 날에는 정말 막걸리와 파전이 많이 팔릴까? 등 아주 밀접한 우리 생활 속에서도 이미 데이터로 결과들이 나왔기 때문에 #마케터 #데이터마케팅 등 소비자들과 밀접히 닿아있는 직업군이라면 이 책 빠 르 게 읽 는 것 으 로 강 추 😐!!!
첨부 이미지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