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통화할때 팁

2021.02.10 | 조회수 1,646
OML
고객과 접점에서 일하고 있는 영업은 고객과 연락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의를 갖추고 정성을 다하여 고객을 대하고 있지만.. 환기시켜드리는 차원에서 짧게 적어봅니다. (도움이 되실지는 ^^) 영업을 하다보면 정말 친밀도가 높아서 용건만 이야기해도 되는 고객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않고 냉담한 고객들이 있는데 이런고객들에게 정성을 다하는 것 만큼 중요한건 아무도 모르게 내방식으로 끌고 가야하는 겁니다. (고객에만 맞춰주다보면 통화내내 나는 땀흘리고 얻고자하는 수주내지 관계를 얻어낼수없겠죠) 오늘부터는 통화를 구조적으로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모든 글쓰기 말하기에 기본공식 도입 ㅡ 본론 ㅡ 결론(마무리)가 이번에도 적용되는데 1. 도입은 본인확인/통화가능여부확인/통화목적과 이유 를 이야기합니다. 신규고객이든 기존고객이든 이절차가 잘 이루어질때 존중받는 느낌이 생깁니다. 2. 본론은 시원하게 핵심내용 말씀하시고 3. 결론은 통화내용 요약(중요), 그리고 다음일정 (다음 통화? 다음 협의? 다음미팅?)을 고지해줘야합니다. + 가끔 일하고있는데 광고전화옵니다. 본인소개하고 무슨상품이야기 하고 알아서 지금 바쁘실테니 몇일뒤에 다시 연락드릴께요.. 이럽니다. 신박하다 생각했는데 작은 yes를 받아내는 전략으로 틈을 비집어 들어가는 좋은 콜마케팅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 오늘도 영업사원님들 비대면 전쟁터에서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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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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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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