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에 있는 외국 대사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회사원입니다.
정규직이지만 사실 무기계약직이고요.
월급은 세금 떼지 않고 순수하게 220만원이 통장에 들어옵니다.
개인적으로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지역가입자)를 납부하고 있고요.
작년 8월에 입사하여 올해 처음으로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를 올 5월에 혼자 해야하는데요.
막막하네요^^;
집 근처 시청 세무과에 문의할까도 생각중인데요. 아무래도 시청에서는 딱딱하게 답변해주거나 저한테 불리하게 답변할 거 같은 생각이 들어서요.
혹시 외국계 공공기관이나 외국계 기업에서 4대 보험 가입되지 않은 상태로 급여를 받는 분들 중에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 노하우 아시는 분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