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주가 취미인 소소한 사람입니다.
새해를 기점으로 날씨가 엄청나게 추워져서 여기저기 동파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 요즈음입니다.
지난 글에 여러 댓글로 전달해 드렸던 맥주집 정보들은 도움이 되셨을까 모르겠습니다.
어딜 나가서 편하게 맥주 한 잔 먹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어서 아쉽네요.
오늘은 겨울에 어울리는 맥주에 관해서 이야기해볼까 해서 글쓰기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맥주는 여름에 시원하게 벌컥벌컥 목이 아리도록 들이켜야 제맛이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계절에 맞는 맥주를 찾아다니는 사람들이 겨울에 꼭 찾아 마시는 맥주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윈터 워머(Winter Warmer)'라고 하는 종류인데 이름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 몸을 따뜻하게 덥혀주는 역할을 하는 맥주입니다. 딱 정해져 있는 스타일은 아니고 알코올 도수로 따졌을 때 일반적인 맥주보다 좀 독한 맥주 종류를 통틀어서 부르는 말입니다. 눈 속에서 사람을 구하는 구조견이 위스키 통을 목에 걸고 다녔다는 것처럼 높은 도수의 술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죠.
윈터 워머에 포함되는 맥주 종류 중에서는 임페리얼 스타우트(Imperial Stout)라는 종류가 많이 알려진 편입니다. 영국에서 시작된 스타우트라는 맥주를 러시아 왕가에 보내기 위해 더 도수 높게 만들었다는 유래가 있어요. 그래서 임페리얼이라는 단어 붙는다고 하는데 이것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맥주에 '임페리얼'이라는 단어가 붙으면 도수가 높다는 뜻으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러시아에서는 보드카 같은 독주가 인기가 높죠. 아무래도 엄청 추우니까요.
임페리얼 스타우트(a.k.a 임스)에서도 가장 많이 알려진 맥주는 한때 최순X 맥주라고 유명해졌던 '올드 라스푸틴'이라는 맥주라 생각합니다. 최X실 사태가 벌어졌을 때 뉴욕타임스에서 최 모 씨를 라스푸틴에 비유해서 보도했다고 해요. 라스푸틴은 러시아 역사에서 이름을 날린 수도승입니다. 사이비 교주가 왕가의 막후 실세에 올라 로마노프 왕조가 몰락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거로 봐서 꽤 재미있는 비유였죠. 맥주 이름에 라스푸틴이 들어간 덕분에 유명세를 좀 치뤘다고 하더라구요.
일반적인 맥주는 5~6도인 데 반해서 10도 혹은 그 이상의 도수를 가진 맥주라서 홀짝홀짝 너무 많이 드시면 훅 취해버리실지도 몰라요. 추운 겨울에 어묵탕을 안주로 뜨신 정종 한 잔 하는 느낌으로 천천히 드시면 좋을 맥주랍니다. 또 하나 재미있는 건 맥주 자체가 굉장히 찐한 맛이라서 작은 잔에 너무 차갑지 않게 따라서 브라우니나 치즈 케이크 같은 디저트류와 함께 먹는 게 굉장히 잘 어울리니 한번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려요. 편의점 맥주 기준으로는 기네스나 기네스 오리지널이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얼마 전 맛나게 마신 맥주 조합 사진도 함께 올려봅니다. 어메이징 브루어리에서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과 콜라보해서 만든 맥주인데 오레오 치즈케이크와 먹었더니 엄청 맛있더라고요. 추우니까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맥주 한잔 어떠실까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곧 다시 뵐게요.
[소소.맥주이야기 #08]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맥주
2021.01.10 | 조회수 1,330
소소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2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