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한 채 사는데 엄청 어렵네요.
처음으로 신혼 집 꾸리려고 공동명의로 집을 샀는데요.
첫 난관은 저희 부모님은 집이 한채 있으시고, 전 무주택자 새대원인 상황에서 주택 구매를 하려니까 2주택자로 잡혀서 취득세를 3%가 아닌 8%를 낼 뻔했습니다ㅋ
부동산도 이를 캐치 못한 상황이었고, 저는 당연히 제가 무주택자니까 2주택자라고 생각 못했는데 법은 그렇더라구요.
등기 이틀전에 발견해서 부랴부랴 예비 장모님 댁으로 세대주 분리를 하고 무사히 취득세 난관을 넘었습니다.
두번째 난관은 ltv(주택담보대출)을 받으려니, 혼인신고를 무조건 해야한다네요? 요새 트렌드가 1년 살고 혼인신고하거나 애 낳고 한다던데 저흰 결혼식 하기도 전에 혼인신고부터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혼인신고를 하면 장모님 댁이 2주택으로 잡혀서 장모님댁을 6개월 이내에 처분해야한다네요?
지금 매수한 집은 세입자가 살고 있는데, 미리 전입을 하는 것도 양해가 잘 구해지지 않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저는 여자친구랑 신혼집 하나 사려고 했다는 죄로, 부모님 집이랑 엮여서 2주택자 취득세를 낼 뻔했고, 장모님 집을 매각하여야 하는 상황을 어찌 헤쳐나가야 하는 상황입니다.
저는 집을 샀는데, 집을 집이라 부르지 못하는 상황이네요.
정부는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면서 부모님과 장인장모님이 집 한채씩 있다는 이유로 왜 취득세를 중과하며, 왜 매각 조건이 붙는 겁니까!! 세대원은 집을 사면서 분가하면 왜 다주택자로 걸리는걸까요
다주택자도 아닌데 정부에게 다주택자 죄인으로 몰렸습니다
2021.01.04 | 조회수 2,116
하프발리슛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자본주의시민영웅
BEST그래서 선거때 투표를 잘 해야합니다.현재 정권은 기존 기득권을 대체하면서 새로운 기득권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들의 주택보유보다는 전세를, 전세보다는 월세를, 월세보다는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해서 계속 정권을 이어나가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음을 기억하세요. 자가보다는 공공임대에 대다수의 국민이 거주해야 계속 지지와 투표를 받을 수 있거든요. 선택은 각자의 몫이지만 알고는 있으세요(수정됨)
2021.01.05
20
리멤버 회원이 되면 3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