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제품 (Product) : 경쟁사보다 더 나은 제품을 만들려고 고민하지 말라. 파괴적 혁신을 위해서는 오히려 그것보다 못한 것들을 만들라.
'파괴적 혁신'은 기존의 기업들이 기꺼이 무시하거나, 멀리하는 시장에 촛점을 맞춘다.
2.고객 (Customer) : 수익성이 높은 고객군에 치중하지 말라. 오히려 전혀 소비를 하지 않는 잠재고객에 주목하라.
파괴적 혁신이 가장 효과적으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고객집단은 현재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덜 민감하거나 전혀 구매하지 않는 사람들이다. 이것이 이른바 '비 소비와의 경쟁'이다.
3. 마케팅 (Marketing) : 인구통계학적 분석에 매달리지 말라. 오히려 고객이 해결하려는 문제의 환경에 주목하라.
고객행동에 대한 좀 더 발전된 예측 방법은 제품과 서비스가 사람들의 업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그리고 편리하게 해주느냐를 측정한다.
4. 사업 영역과 수익성 (Profitability) : 과거의 성공을 가져다 준 핵심역량에 연연하지 말라. 오히려 미래의 가치창출 원천에 집중하라.
'잘 하는 것에 집중하라'는 원칙이 있다. 파괴적 잠재력을 가진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데 이보다 더 방해가 되는 원칙도 없을 것이다.
5. 범용화(Commoditization)와 지속적 경쟁우위(Sustainability) : 법용화를 피하라. 그리고 상황에 따라 필요한 가치사슬 영역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라.
고객이 더 열망하는 것을 더 많이 제공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파괴적 혁신전략의 수립 (성장과 혁신 중에서)
2021.01.03 | 조회수 59
행복프로듀서
억대 연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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