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아마존 전략 사랑 결과물 1. 쿠팡 플레이

2020.12.25 | 조회수 641
pickool
쿠팡의 아마존 사랑은 어디일까요? 지난 10월 말씀드린대로, 쿠팡이 “쿠팡 플레이”를 론칭했습니다. 현재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이면 바로 활용 가능합니다. 무료고요. 1. OTT 시장의 영향력이 있을까요? ㅇ 현재 국내 시장 1위 사업자는 넷플릭스 (362만 가입자)입니다. ㅇ 현재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자 500만명중 80%만 전환한다고 가정하더라도 400만 가입자 수준입니다. ㅇ 물론 현재 8만여개 콘텐츠를 보유한 왓챠나 웨이브에 비해서 얼마나 콘텐츠 소싱을 할 수 있을지가 경쟁력이겠죠. ㅇ 이번 보도자료를 통해 쿠팡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것을 밝힌바 있습니다. 2. 결국 궁극의 목적은 본진 강화입니다. ㅇ 물류가 궁극으로 비슷해지면, 결국 얼마나 충성 고객을 확보하냐의 싸움이 됩니다. ㅇ 특히 네이버와 경쟁하는 쿠팡 입장에서는 이 카드가 제일 절실 했을 것입니다. ㅇ 현재 1,800만 쿠팡 이용자 중 쿠팡 와우에 가입하지 않은 1,300만 가입자중 절반만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시켜도 연 2,262억원 가량에 현금이 새로 생깁니다. ㅇ 물론 기존에는 없던 콘텐츠 소싱 등에 돈을 써야 하기 때문에 전부 이익으로 돌아올 수는 없습니다만. ㅇ 아마존의 경우 아마존 프라임 고객들은 $1,400 을 지출하는 반면 비 아마존 프라임 고객들은 $600을 지출했습니다 (출처: Statista) ㅇ 쿠팡의 적자 개선 및 NASDAQ 상장에 한 발 더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서비스는 안드로이드만 제공되고, 오늘 확인한 바로는 크롬캐스트는 지원이 안됩니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