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아마존 사랑은 어디일까요?
지난 10월 말씀드린대로, 쿠팡이 “쿠팡 플레이”를 론칭했습니다.
현재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이면 바로 활용 가능합니다. 무료고요.
1. OTT 시장의 영향력이 있을까요?
ㅇ 현재 국내 시장 1위 사업자는 넷플릭스 (362만 가입자)입니다.
ㅇ 현재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자 500만명중 80%만 전환한다고 가정하더라도 400만 가입자 수준입니다.
ㅇ 물론 현재 8만여개 콘텐츠를 보유한 왓챠나 웨이브에 비해서 얼마나 콘텐츠 소싱을 할 수 있을지가 경쟁력이겠죠.
ㅇ 이번 보도자료를 통해 쿠팡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것을 밝힌바 있습니다.
2. 결국 궁극의 목적은 본진 강화입니다.
ㅇ 물류가 궁극으로 비슷해지면, 결국 얼마나 충성 고객을 확보하냐의 싸움이 됩니다.
ㅇ 특히 네이버와 경쟁하는 쿠팡 입장에서는 이 카드가 제일 절실 했을 것입니다.
ㅇ 현재 1,800만 쿠팡 이용자 중 쿠팡 와우에 가입하지 않은 1,300만 가입자중 절반만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시켜도 연 2,262억원 가량에 현금이 새로 생깁니다.
ㅇ 물론 기존에는 없던 콘텐츠 소싱 등에 돈을 써야 하기 때문에 전부 이익으로 돌아올 수는 없습니다만.
ㅇ 아마존의 경우 아마존 프라임 고객들은 $1,400 을 지출하는 반면 비 아마존 프라임 고객들은 $600을 지출했습니다 (출처: Statista)
ㅇ 쿠팡의 적자 개선 및 NASDAQ 상장에 한 발 더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서비스는 안드로이드만 제공되고, 오늘 확인한 바로는 크롬캐스트는 지원이 안됩니다.
쿠팡의 아마존 전략 사랑 결과물 1. 쿠팡 플레이
2020.12.25 | 조회수 641
pickool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