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회의를 하다보면 기본이 1시간입니다.
한 명 두 명... 팀원들마다 의견을 내놓고
그 의견에 대해 다른 팀원이 피드백, 반박, 의견,...
그러다보면 하루종일 회의를 몇 시간 했는데도 남은 건 아무것도 없다는 생각이 들죠.
가장 좋은 건 회의 시간을 1시간 2시간 혹은 오늘 내! 라는 마감시한을 정해두고서 집중해서 이야기를 하고 의견을 나눈 뒤
결정해야할 사항에 대해 그 자리에서 빠르게 확정하고
회의실을 나서는 겁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결정된 게 없는 채로 다음날 또 같은 회의가 같은 이야기를 연장하는 선으로만 진행되더라구요.ㅠㅠ
기본이라면 기본, 꿀팁이라면 꿀팁일 수 있는...! 팁이었습니다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