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대리인분들 재택근무 하시나요?

2020.12.13 | 조회수 1,526
16년세무대리인
세무대리인으로서 12월부터 3월까지 업무스케줄을 짜면서 재택근무 했을 때를 배제할 수가 없는데 대부분 거래처별로 담당하고 있으니 문제없겠다 하지만 신입인 친구들은 기장에 대한 파악을 잘하지 못한 상태에서 옆에서 끼고 영수증 입력부터 통장 기장 잔액맞추기 등 가르쳐야 할 업무가 태산인데 문제네요ㅠㅠㅠ 그리고 경력인 친구들도 지금 재택으로 맘이 풀어졌다간 3월 최종 법인세 때 일이 밀려 빨리 일처리 하는 친구들이 나머지 마무리를 하게 될 수도 있기에 미리 다잡고 가려는데 재택을 한다면 어째야 하나 싶기도 하고ㅠㅠ 거기에 거래처들 민원서류 및 증명서류 같은 것들도 프린터기 문제에 법인인감 날인본 요청시 문제, 법인인증서를 직원들 노트북처러 외부로 옮겨가는 것도 염려스럽네요. 현실적으로 다른 분들은 이런 것들에 대비가 되어있으신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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