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 회사는 고객사 사용분의 월 청구서 내지
주별 혹은 일일별 청구서를 우편 혹은 이메일 스캔으로 전달하고 잇습니다
사실 본론에 앞서, 저도 월 관리비나 전기요금 고지서 받앗을때 오청구로 더 나오거나 하면 기분이 나쁜게 사실입니다
저희 회사에서는 청구서 금액에 대한 오류를 아래의 범주로 잡습니다.
Billing issue & billing error
- 전산상 에러
- 유관부서 실수: 인간이니까 실수도 하죠 ;
- 부피 무게 오류: 기기 실수 및 경리부 실수
- 할인율 미적용: 여러 사유가 잇지만 영업사원의 제때 승인 최종 버튼 누르지 않은 사유
한 주요 고객사에서 약 1000만원정도 과다 청구를 한 적이 잇엇습니다.
이유는 너무 바빠서 할인율 최종 버튼(시스템이 좀 복잡하긴 합니다) 을 누락해서 입니다.
좀 더 설명드리면 80%할인받는 고객이 0% 할인율되엇던 겁니다...
회사내 팀장님께 이렇게 혼난건 처음입니다;
한번 청구하면 뱉어내기 힘든 구조인데요.. 그것도 내부 영업사원 잘못으로요...
혹시 여기도 이런 사유로 힘든 점 잇으신가요?
겉으로 보기엔 “오청구됫으니 그 만큼 차감해주면 되는게 이닌가” 하지만
저희는 금액이 약 1000만웜이라 이걸 승인해주는 승인권자들도 약 7-9명이나 되며 Korea를 벗어나 홍콩과 싱가폴 관리자까지 권한이 넘어가 애를 먹네요 ㅠㅠ
저 같은 애로사항 겪으신분들계실까요?
어떤 청구서 문제로 골치아프셧나요?
고객 청구서 문제로 골치 아프신분..? feat.오청구
2020.12.08 | 조회수 447
러너토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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