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 이용 관련해서 궁금해하시는 글이 있길래..
6개월 공유오피스를 이용해 보고 느낀 점을 좀 알려드릴까 합니다.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초기 사무인프라 고민 해결
- 사무실을 직접 임대하게 되면 책상, 집기부터 인터넷까지 초기에 임대료 이외에 들어가는 비용도 많고 신경써야할 것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공유오피스의 경우에는 이런 것들이 모두 셋팅되어 있으니 바로 몸만 들어가서 업무 시작이 가능합니다.
- 특히 노트북 위주의 사용자라면 더욱더 편리합니다.
- 복합기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도 편리하였습니다.
2. 공용 시설의 장점
- 로비 및 공용 카페 공간 등이 있다보니 내가 지불하는 임대료에 비해서 넓은 공간의 공용 공간이 이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그리고 요즘은 공유오피스들이 정수기 및 무료 커피라던지 씨리얼, 맥주, 얼음 등을 제공하고 있어서 그런 부분에 있어서의 편리함이라던지 비용 절감 효과도 큽니다.
3. 회의실 활용의 장점
- 저는 이 부분이 가장 크게 느껴졌습니다. 따로 직접 사무실을 임대하는 경우에는 회의실 공간을 마련하기 쉽지 않습니다. 회의실 공간을 위해 지불하는 임대료가 너무 아깝죠.
- 그런데 공유오피스들의 경우에는 다양한 크기의 회의실이 준비되어 있고, 제가 필요한 시간 만큼만 비용이나 포인트를 지불하면 되니까 많이 편리하였습니다.
- 그리고 회의실에 기본적으로 대형 TV나 프로젝터가 준비되어 있고.. 20명 정도의 큰 회의실까지도 있다보니 간단한 설명회나 세미나 등을 개최하기도 좋았구요.
- 사실 개인 사무실을 빌리게 되면 1~2명 규모의 미팅은 괜찮지만, 그보다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회의 공간을 마련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려운데, 이 부분이 제일 좋았습니다.
- 그리고 사무실 인테리어나 환경이 좋다보니 외부 사람들을 불러서 하는 미팅도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4. 비용적인 부분
- 비용적인 부분은 공유오피스별로 편차가 큰 것 같습니다. 저가형부터 아주 고가형까지.. 고가형이 당연히 눈이 돌아갈 정도로 좋지만.. 여러 군데를 가보시고 본인의 필수적으로 생각하시는 포인트를 만족하는 선에서 금액적인 부분 타협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런 부분에서 좋은 점이 더 크다고 느껴졌으나, 명목상 비용이 단순히 사무실을 임대하는 것에 비해 크다는 것은 부담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부수적인 비용 지출을 다 산정해본다면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확실히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물론 최대한 할인을 받는다는 전제입니다^^)
공유오피스 고민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유오피스 6개월 이용 소감
2020.11.29 | 조회수 694
캔버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