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운영의기초가 되는 고객센터를 셋업하면 좋겠다고 해서 회사에 조인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조인했을때가 이미 회사가 만4년차인 스타트업이였지만, 고객이 어떤 문의가 많은지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없는 환경이었어요. 어떤 유형의 유저가 들어오는지도 구분이 안되었고요.
글서 가장먼저 한 것은 채팅 문의 창구를 개설하고, 문의를 적재하는 것도 만들었습니다.
문의가 잘 들어오기 시작하는게 눈에 보이니, 쓸데없는 서비스(운영이 안되는)가 눈에 보여서 3개 기능을 뺐습니다.
그리고는 운영되는 서비스가 잘 안되는게 보여서 정책을 만들고,
그런다음... 유저와 소통하는게 없어서 직접 소통하고자 콘텐츠를 만들다가..
핵심 서비스가 문제가 되길래..
그것도 흡수해서 운영중에 있고..
어....
지금은 앱내 이벤트도 열기도 하고.. 여러가지 운영이 잘 되면 좋을 만한 것들 모든 것을 운영하는데.. 설문조사를 한다던가... 등등
서비스 운영이.. 저는 확장될 수 있음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지만, 기획자와 애매한 저의 포지션이...
참...
머리가 아픕니다 ㅠ
일은 쉬지않고 열심히 했는데, 무엇인가.. 데이터 뽑는 것도 어렵고 계속 똑똑한 분들이 입사를 하니, 그들이 뛰는 속도에 전 뒤쳐지는 기분이라 답답하기도 하네요..
여튼, 서비스 운영은.. 대체 어느 범위인것일까요?
서비스운영이란
2020.11.17 | 조회수 420
(탈퇴한 회원)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