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가 오늘 나우웨이팅을 서비스하는 나우버스킹에 인수조건부 투자를 집행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대기관리 솔루션을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제공하는데요. 올 7월 기준 누적 사용자는 1,800만명, 매장 수는 2,600개 이상됩니다.
보도자료 내용중 나우버스킹 전상열 대표가 말한 “야놀자와 함께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하고 적용 분야를 확대해 업체들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는 부분이 눈에 띕니다. 현재 POS와 예약 대기 등의 내부 역량을 야놀자에 적용하겠다는 것으로 봐야 하겠죠.
야놀자는 B2B 및 B2C 분야의 회사를 인수하면서 여행업을 수직계열화 해왔습니다. 이번 인수조건부 투자도 같은 맥락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중국의 Trip.com은 중국의 Meiweibuyongdeng에 투자를 했습니다. 세계 1위 OTA인 Booking Holdings는 Open Table를 인수했고요. American Express도 RESY를 인수했습니다. RESY는 참고로 AMEX 여행사업부문의 자회사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어제 코로나 백신 삼상 실험 중간 결과 90%의 효과를 보였다는 발표로 여행 관련 주가가 일시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야놀자 나우버스킹(나우웨이팅)에 인수 조건부 투자
2020.11.11 | 조회수 404
pickool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