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회사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위생복을 다들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회사 특성상 세탁실을 운영할 수 없어서 셀프관리를 하다가 19년에 강력하게 위생복 관리운영방안을 변경 검토 후 적용하여 금년 체모혼입클레임도 75% 감소하고, 외관 뿐만 아니라 미생물적으로도 관리를 잘 하게되었습니다.
비용적인 측면에서 단기적으로는 3년간 소모성 비용으로 보이지만, 4년차 부터는 감가상각을 통해 기존방식으로 운영시 발생하였던 의복 교체지급비용이 100% 사라지고 세탁비용만 발생되어 원가절감이 가능할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뜸들이지 않고 운영방식을 공유하는 이유는, 우리 나라의 식품제조업이 보다 위생적으로 운영관리되고 이물클레임(체모) 관리가 품질관리자에게 사소하지만 얼마나 힘든지 알기 때문에 도움이되고자 합니다
현재 위생복을 직접 구매관리하지않고 렌탈세탁 서비스를 이용중입니다.(린드스트롬)
추가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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