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은 대표적인 기능이 개발과 영업인데요,
매년 사업계획을 수립하면서 개발은 중장기적 로드맵 중심으로, 영업은 단기매출을 계획달성 중심으로, 일합니다. 사업계획 달성과의 연계성이 매출에만 연관되어 지고, 개발은 많이 떨어 집니다..
기획에서 전략경영을 하려면, 즉 사업계획 미달 예상에 관한 Back-up 마련 측면에서 매출달성 외에 연계해줘야 할 부분들.. 특히 개발 제품의 매출 연계성은 혹시 다른 회사들에서는 어떻게 검토되고 있는 지 해서요? (참고로, 기술적으로 어려운 용어들도 기획에서 표현하면 누구나 이해를 하는 단어로 표현하고 주석 달면 됩니다.)
전략경영의 지표로서, 제품군별 신제품 매출액/매출비중의 사업계획(BP)대비 누적실적의 Gap 차이 추이를 보여주면 현업에서 논의하여 Back-up을 마련할 지표의 하나가 될수 있겠 지요?
개발 제품의 매출연계성 검토 관련
2020.10.31 | 조회수 493
러블리라
억대 연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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