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제품의 매출연계성 검토 관련

2020.10.31 | 조회수 493
러블리라
억대 연봉
제조업은 대표적인 기능이 개발과 영업인데요, 매년 사업계획을 수립하면서 개발은 중장기적 로드맵 중심으로, 영업은 단기매출을 계획달성 중심으로, 일합니다. 사업계획 달성과의 연계성이 매출에만 연관되어 지고, 개발은 많이 떨어 집니다.. 기획에서 전략경영을 하려면, 즉 사업계획 미달 예상에 관한 Back-up 마련 측면에서 매출달성 외에 연계해줘야 할 부분들.. 특히 개발 제품의 매출 연계성은 혹시 다른 회사들에서는 어떻게 검토되고 있는 지 해서요? (참고로, 기술적으로 어려운 용어들도 기획에서 표현하면 누구나 이해를 하는 단어로 표현하고 주석 달면 됩니다.) 전략경영의 지표로서, 제품군별 신제품 매출액/매출비중의 사업계획(BP)대비 누적실적의 Gap 차이 추이를 보여주면 현업에서 논의하여 Back-up을 마련할 지표의 하나가 될수 있겠 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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