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부분 kpi 뭘로 잡으세요?

20년 10월 30일 | 조회수 930
로이또이

하...정말 고민이네요. 인터넷 매체나 쇼핑몰이라면 유입량이나 전환수로 잡겠다만 라디오나 옥외광고 같은건 뭘로 잡아야 할지 모르겠네요... 유투브도 건별 조회수로 하자니 위험한거 같고... 평균 조회수 때리자니 애매하고 다들 어떻게 잡고 계신거예요~ 진심 궁금합니다!!

댓글 3
공감순
최신순
    출근중3
    20년 11월 01일
    홍보 kpi의 문제점은 정성자료를 정량화 하는것, 홍보를 통한 행동변화측정 이 두가지가 가장 크다고 생각됩니다. 라디오나 옥외광고라도 광고가 아닌 홍보라면 그 안에 분명한 메시지가 있을테고 이를 통해 대중의 인식과 행동이 얼만큼 변했는지는 측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홍보를 진한한 후 그 메시지에 담긴 키워드로 홈페이지 방문이 얼마나 증가했는지 그리고 체류시간은 얼마인지 등 다양한 지표를 측정해 정량화하면 됩니다. 동시에 주요 검색포털(업종에 따라 구글 혹은 네이버)에서의 특정 키워드(홍보 메시지)의 검색량의 변화도 추출합니다. 다양함 변수를 함께 조율해야하지만 그럴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보통 관리자가 경영진에게 성과보고를할 때 '보도자료 0회 배포, 언론기사 00개'형태로 내가 무얼했다~ 하고 보고하게되는데요. 그러면 경영진은 '그래서 대중의 인식이 얼마나 달라졌냐?'라고 묻습니다. 이런게 몇번 반복되면 그냥 홍보쪽 숫자는 거르고 보게됩니다. 예산증액과 인력충원은 요원해지는거죠.... "홍보 업무로인해 대중의 인식 변화에 기인해 행동이 00만큼 변화했다. " 이렇게 말할 수 있는 kpi 설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kpi때문에 고민이 많았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기업홍보연구원에서 하는 '홍보성과 측정 및 홍보전략수립' 직무교육을 찾아서 다녀왔는데 실무에 적용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아주 세세하게 배울 수 있으니 kpi때문에 고민하는 홍보인들에게 추천합니다. 링크 첨부합니다.( )
    홍보 kpi의 문제점은 정성자료를 정량화 하는것, 홍보를 통한 행동변화측정 이 두가지가 가장 크다고 생각됩니다. 라디오나 옥외광고라도 광고가 아닌 홍보라면 그 안에 분명한 메시지가 있을테고 이를 통해 대중의 인식과 행동이 얼만큼 변했는지는 측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홍보를 진한한 후 그 메시지에 담긴 키워드로 홈페이지 방문이 얼마나 증가했는지 그리고 체류시간은 얼마인지 등 다양한 지표를 측정해 정량화하면 됩니다. 동시에 주요 검색포털(업종에 따라 구글 혹은 네이버)에서의 특정 키워드(홍보 메시지)의 검색량의 변화도 추출합니다. 다양함 변수를 함께 조율해야하지만 그럴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보통 관리자가 경영진에게 성과보고를할 때 '보도자료 0회 배포, 언론기사 00개'형태로 내가 무얼했다~ 하고 보고하게되는데요. 그러면 경영진은 '그래서 대중의 인식이 얼마나 달라졌냐?'라고 묻습니다. 이런게 몇번 반복되면 그냥 홍보쪽 숫자는 거르고 보게됩니다. 예산증액과 인력충원은 요원해지는거죠.... "홍보 업무로인해 대중의 인식 변화에 기인해 행동이 00만큼 변화했다. " 이렇게 말할 수 있는 kpi 설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kpi때문에 고민이 많았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기업홍보연구원에서 하는 '홍보성과 측정 및 홍보전략수립' 직무교육을 찾아서 다녀왔는데 실무에 적용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아주 세세하게 배울 수 있으니 kpi때문에 고민하는 홍보인들에게 추천합니다. 링크 첨부합니다.( )
    답글 쓰기
    3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송기홍)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