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말 고민이네요. 인터넷 매체나 쇼핑몰이라면 유입량이나 전환수로 잡겠다만 라디오나 옥외광고 같은건 뭘로 잡아야 할지 모르겠네요... 유투브도 건별 조회수로 하자니 위험한거 같고... 평균 조회수 때리자니 애매하고 다들 어떻게 잡고 계신거예요~ 진심 궁금합니다!!
PR 부분 kpi 뭘로 잡으세요?
20년 10월 30일 | 조회수 930
로
로이또이
댓글 3개
공감순
최신순
출
출근중3
20년 11월 01일
홍보 kpi의 문제점은 정성자료를 정량화 하는것, 홍보를 통한 행동변화측정 이 두가지가 가장 크다고 생각됩니다.
라디오나 옥외광고라도 광고가 아닌 홍보라면 그 안에 분명한 메시지가 있을테고 이를 통해 대중의 인식과 행동이 얼만큼 변했는지는 측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홍보를 진한한 후 그 메시지에 담긴 키워드로 홈페이지 방문이 얼마나 증가했는지 그리고 체류시간은 얼마인지 등 다양한 지표를 측정해 정량화하면 됩니다.
동시에 주요 검색포털(업종에 따라 구글 혹은 네이버)에서의 특정 키워드(홍보 메시지)의 검색량의 변화도 추출합니다.
다양함 변수를 함께 조율해야하지만 그럴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보통 관리자가 경영진에게 성과보고를할 때 '보도자료 0회 배포, 언론기사 00개'형태로 내가 무얼했다~ 하고 보고하게되는데요. 그러면 경영진은 '그래서 대중의 인식이 얼마나 달라졌냐?'라고 묻습니다. 이런게 몇번 반복되면 그냥 홍보쪽 숫자는 거르고 보게됩니다. 예산증액과 인력충원은 요원해지는거죠....
"홍보 업무로인해 대중의 인식 변화에 기인해 행동이 00만큼 변화했다. "
이렇게 말할 수 있는 kpi 설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kpi때문에 고민이 많았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기업홍보연구원에서 하는 '홍보성과 측정 및 홍보전략수립' 직무교육을 찾아서 다녀왔는데 실무에 적용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아주 세세하게 배울 수 있으니 kpi때문에 고민하는 홍보인들에게 추천합니다. 링크 첨부합니다.( )
홍보 kpi의 문제점은 정성자료를 정량화 하는것, 홍보를 통한 행동변화측정 이 두가지가 가장 크다고 생각됩니다.
라디오나 옥외광고라도 광고가 아닌 홍보라면 그 안에 분명한 메시지가 있을테고 이를 통해 대중의 인식과 행동이 얼만큼 변했는지는 측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홍보를 진한한 후 그 메시지에 담긴 키워드로 홈페이지 방문이 얼마나 증가했는지 그리고 체류시간은 얼마인지 등 다양한 지표를 측정해 정량화하면 됩니다.
동시에 주요 검색포털(업종에 따라 구글 혹은 네이버)에서의 특정 키워드(홍보 메시지)의 검색량의 변화도 추출합니다.
다양함 변수를 함께 조율해야하지만 그럴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보통 관리자가 경영진에게 성과보고를할 때 '보도자료 0회 배포, 언론기사 00개'형태로 내가 무얼했다~ 하고 보고하게되는데요. 그러면 경영진은 '그래서 대중의 인식이 얼마나 달라졌냐?'라고 묻습니다. 이런게 몇번 반복되면 그냥 홍보쪽 숫자는 거르고 보게됩니다. 예산증액과 인력충원은 요원해지는거죠....
"홍보 업무로인해 대중의 인식 변화에 기인해 행동이 00만큼 변화했다. "
이렇게 말할 수 있는 kpi 설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kpi때문에 고민이 많았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기업홍보연구원에서 하는 '홍보성과 측정 및 홍보전략수립' 직무교육을 찾아서 다녀왔는데 실무에 적용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아주 세세하게 배울 수 있으니 kpi때문에 고민하는 홍보인들에게 추천합니다. 링크 첨부합니다.( )
답글 쓰기
3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