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제가 결정할 것이고, 어쩌면 답을 이미 알고 있는 것도 같습니다.
그럼에도 혼자서 앉고 있기엔 너무 힘들어서 선배님들의 경험에 의한 조언을 듣고자 글을 씁니다.
줄퇴사로 인한 업무 과중화에 심리적으로나 체력적으로나 너무 지쳤습니다.
단순히 업무 과중화 말고도 다른 요인들이 많습니다만 그건 생략하겠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이미 회사에 진절머리가 나서 만성두통에 심장이 두근거려서 업무를 보기가 힘듭니다.
여기서 배울 것이 없다고 판단이 되며, 제 자신이 바꾼다고 하더라도 굳이 바꾸고 싶은 동력이 없는 실정입니다.
업무가 밀리고 쌓여서 완수하지 못하는 것이 저의 능력 미달인 것만 같습니다.
업무의 체계나 방식, 시스템도 너무 구식이라 더욱 자괴감이 듭니다.
그러나 지금 퇴사하면 제가 끈기와 지구력이 부족한 것 같다는 생각에 괴로워 쉽게 결정을 할 수도 없습니다. 개선도 하고, 변화도 많이 생겼지만 이제는 부질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당연히 어디든 갈 곳은 있겠으나 입맛에 맞춰 발빠르게 재취업을 하기는 힘들겠지요.
누구나 겪어볼만한 상황이지만 막상 본인에게 닥쳐오면 판단력이 흐려지기 마련입니다. 세상만사 안 힘든 사람이 어디 있겠냐만은 주제파악 못하는 신입의 불평이라고 생각치 마시고, 본인의 사회초년생 시절을 회상하며 진심어린 조언을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오늘도 모두 행복한 하루되세요!
벼랑 끝에 있는 기분인데 지금 퇴사하면 많이 추울까요..
2020.10.23 | 조회수 2,335
디즈니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CEO
BEST직장생활은 어디를가든 도토리 키재기입니다.
얼마나 힘들면 퇴사할까 생각해봅니다.
지금은 퇴사 시기가 좋지않습니다.
퇴사 하시려면 입사할 회사를 먼저
알아놓고 퇴사해도 늦지않을듯합니다.
2020.10.23
15
리멤버 회원이 되면 89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