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콜의 노하우 ?

2020.10.22 | 조회수 972
모던
안녕하세요 금융권 기술영업을 자의반 타의반 이어가고 있는 신입 영업쟁이 입니다. 기획,제안서,소개자료 작성. 발표등 미팅 등도 크게 어렵거나 그렇치 않는데 콜드콜과 미팅시 아이스 브레이킹 포인트는 정말 해도해도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좋은 노하우 있으면 한수 배우고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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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바
BEST영업행위의 기본은 누군가에게 ‘필요’가 발생했을 때, 내 명함이 그 사람 앞에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콜드콜은 그 ‘명함’을 그 사람에게 전달하기 위한 첫 단계구요. 많은 거절을 겪으시겠지만, 두 번째 전화하면 아는 사이가 됩니다. 전에 전화한 그 사람인 거지요. 세 번째엔 그래도 안부정도는 나누게 됩니다. 그 사이에 이메일 주소 정도는 따서 일단 상대 이메일 함에 내 이메일 주소 넣어두고 필요할 때 검색할 수 있게 해두는 건 기본이구요. 그러다 보면 상대가 필요할 때 연락하게 되는 거지요. 처음 영업할 땐 당장 가서 잡아오는 사냥 같겠지만 사실 영업은 명함 뿌리는 농사입니다. 내 브랜드, 혹은 나란 사람을 업계에 알리고, 무엇을 공급할 수 있는지 상대에게 인지시켜두는 작업이지요. 또 그만큼 시장을, 업계를 이해하고 상대 회사 조직도 정도는 알고 있어야 그때그때 이슈에 맞는 영업도 가능합니다. 꾸준히 반복하다보면 이미 팀장님이실거에요. 힘내십쇼.
2020.10.2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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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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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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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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