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하다가 본 SAP 자료인데요,
이회사는 기업문화에 큰 힘을 기울여야한다는 명제의 근거로
직원 행복도 조사의 포인트가 1% 올라갈 때마다 -> 매출이 얼마나 성장한다는 걸 공식화해버렸네요;;
행복도라는 정성적인 요소를 수치화 한것도 놀라운데, 이를 매출 성장이라는 정량지표로 구현한 건 정말 대단합니다.
보니까 아예 기업문화 전담 팀이 있고, 주기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시행한다네요.
만족도 조사는 당연히 엄청 고도화돼있겠죠.
이 지표를 BHCI(Business Health Culture Index)라고 하는데, 비재무적 지표중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직원행복도가 1% 증가하면 매출이 1300억 증가한다는 공식
2020.10.20 | 조회수 741
팬시가이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