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IT서비스가 성장할때 흔히 겪는 실수가 핵심 유저에게만 집중해서 그 유저의 페르소나에만 매몰되는 것이라고 해요 예를 들어 30대 남성 고소득 직장인이 메인 고객이라 하면 그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 하지만, 사실 그들은 그때까지의 수많은 노력으로 인해 넘어올만큼 넘어왔고, 그 임계점을 넘기면서 들였던 노력은 헛발질일 경우가 많다는거죠 어느 수준 이상 규모의 성장이 일어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한데, 그래서 나온게 <인접사용자 이론>입니다. 인접사용자는 핵심사용자와 1, 2가지 정도의 속성만 다른 유저층인데 그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지금까지 쌓아온 노하우나 레거시를 활용해서 충분히 효율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는데 이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는 거죠 더 자세한 내용:
핵심 유저에게만 집중하면 망한다
20년 10월 14일 | 조회수 1,605
제
제이s티나
댓글 9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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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
스티벡
20년 10월 21일
핵심유저에 집중해서 실패한거면, 핵심유저를 잘 못 설정한거지 핵심유저에 집중해서 실패한게 아니구요... 인접사용자 이론은 그렇게 특별한 이론은 아니고... 기업이 고객을 찾는 과정의 하나라고 보는 편이 더 괜찮은 시각이라 생각합니다.
핵심유저에 집중해서 실패한거면, 핵심유저를 잘 못 설정한거지 핵심유저에 집중해서 실패한게 아니구요... 인접사용자 이론은 그렇게 특별한 이론은 아니고... 기업이 고객을 찾는 과정의 하나라고 보는 편이 더 괜찮은 시각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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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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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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