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보면서 든 생각인데요, 데이터분석은 모든 의사결정의 기본이 될거고, 목적중심 조직에 데이터분석 내지 데이터사이언티스트가 함께하여 데이터분석을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 문화를 적용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위 글처럼 그로스팀이라고 별도의 기능조직을 만들어 버리면 기획팀 또는 마케팅팀과 역할이 겹치게 되진 않나요? 사실 기획팀이나 마케팅팀도 데이터분석을 할텐데 말이죠. 혹시 별도의 그로스팀을 운영하는 회사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로스팀이 별도로 존재해야하는 이유가 있나요?
20년 10월 08일 | 조회수 510
공
공문돌이
댓글 1개
공감순
최신순
상
상상마당
20년 10월 09일
그래서 그로쓰팀을 TF 형태로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로쓰팀은 UX/UI디자이너, 마케터(+기획자), 데이터 분석가, 개발자 보통 이런식으로 구성하고요. 그로쓰팀의 존재 목적도 다른 팀과 구분되기도 합니다. 현재 성장을 막고있는 부분을 찾아내서 문제해결하는데 집중하는 것이니까요 :)
그래서 그로쓰팀을 TF 형태로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로쓰팀은 UX/UI디자이너, 마케터(+기획자), 데이터 분석가, 개발자 보통 이런식으로 구성하고요. 그로쓰팀의 존재 목적도 다른 팀과 구분되기도 합니다. 현재 성장을 막고있는 부분을 찾아내서 문제해결하는데 집중하는 것이니까요 :)
답글 쓰기
4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