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이면 10년인데 면담신청을 해야하나..푸념

06월 27일 | 조회수 154
E
Elyonera

안녕하세요. 7월이면 근속 10년을 맞이하게되는 직장인입니다. 어플 가입한지는 얼마 안됐고 처음 글을 써보네요. 10년짜리 스토리 중에 제 고민과 연관있고 이해하기위한 배경만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지금 다니는 회사와 매출이나 비전을 비교했을 때 나쁘지 않으면 이력서를 넣고 있습니다. 합격하면 이직할 생각입니다. 단지 이직할 생각뿐이면 글 쓸 필요도 없는거지만 저는 그래도 이 회사에 10년간 몸 담고 있었는데 제 상황을 바꿀수 있을까해서 글을 써봅니다. 먼저 이 회사에 첫 입사는 2016년 R&D로 했습니다. 생활가전에 들어가는 사출,판금,절삭,도장 등 현재 양산품들에 대해서 생산성이 올라갈 수 있는 부분을 발굴•개선하고 신규개발업무를 6년 3개월간 했습니다. 어느 날 똑같은 개발회의시간에 숨이 안쉬어져 회의실을 나오고 제 몸 상태에 놀라 일단 진정 후 병원에가서 공황상태였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공황상태 이유에 대해선 생략합니다.) 그 상황은 회의에 참여했던 사람은 물론 하나 둘 알게되었습니다. 저는 전부터 퇴사생각이 있었고 이 참에 숨 좀 고르고 다시 시작해보려고 퇴사를 결심합니다. 면담신청을 했고 그간 있었던 일과 퇴사희망을 얘기했습니다. 하지만 면담 중 역으로 전략기획본부로 인사이동 제안이왔고 저는 퇴사를 하지 못하였습니다. 2022년 전략기획본부에선 각 사업부의 KPI관리, 안전•보건 업무, ESG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2023년에는 6년간 긴 사내연애 끝에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회사는 일학습병행사업을 매년 하는데 2024~ 2025년은 제가 현장교사로 해당업무를 추가로 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2025년 7월 제 아내가 임신을 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해 10월 한 사업부에 경영지원팀이 신설되었고 제가 가게되었습니다. 좌천이지요. 하지만 전 이제 아빠입니다. 쉽게 그만 둘 수 없어요. 제가 맡았던 일을 인수인계하고 새로운 자리에서 또 다시하면 되지라고 대수롭지않게 생각했습니다. 경영지원팀에서 협력사관리, 구매업무 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2026년 1월 전략기획본부에서 제 업무를 맡았던 사람이 퇴사를 했습니다. 전략기획본부는 새로 사람을 충원할 생각이 없다하여 남은 인원끼리 본부단위 업무는 분배하고 안전•보건, ESG업무는 제가 할 줄 아니까 다시 떠안게 되었습니다. 현타가 살짝 옵니다. 그리고 3월, 작년에 일학습병행을 하던 대학생 2명중 1명이 일학습병행을 끝내고 우리회사에 근무하기로 합니다. 위치는 저랑 같은 경영지원팀입니다. 저는 올해 7월이면 입사 10년차인데 입사한지 몇 달밖에 안된 이 친구랑 포지션이 똑같습니다. 현타가 또 옵니다. 이전까진 그래도 내 위치에서 내가 맡은 업무가 확실해서 책임감도 있고 이런 생각 안들었습니다. 그리고 좌천되고도 그냥 주어진 일 하면 되지. 다른 생각하지 말자. 화이팅 해보자라고 하루하루 보내왔는데 저 나름 멘탈 강하다고 자부했는데 이제 다 무너질 것 같습니다. 아이가 오늘자로 태어난 지 91일 됐습니다. 이 아이를 생각하면 냅다 때려칠 순 없고 회사에 또 면담신청을 해서 얘기를 해봐야하나.. 하지만 이번엔 제가 홀몸이 아니죠. 만약 회사에서 '니가 어쩔건데' 식으로 나오면 오히려 얘기를 안하니만 못하는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 이 문제는 어찌 해결해야할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2
공감순
최신순
    y
    쌍 따봉
    yukuehan
    억대연봉
    1시간 전
    다는건 모르겠구요... 10년다닌사람하구...신입하구 포지션이 같다는게 이해가되지 않는데... 좀 이상해보입니다. 면담 잘하기 바랍니다..,
    다는건 모르겠구요... 10년다닌사람하구...신입하구 포지션이 같다는게 이해가되지 않는데... 좀 이상해보입니다. 면담 잘하기 바랍니다..,
    답글 쓰기
    1
    E
    Elyonera
    작성자
    방금
    조직 내 부서가 새로 생겼고 업무R&R이 제대로 되어있지않는게 문제이기도 합니다. 하는 업무가 같아요 오히려 제가 안전보건ESG업무를 더 하는 셈이죠.
    조직 내 부서가 새로 생겼고 업무R&R이 제대로 되어있지않는게 문제이기도 합니다. 하는 업무가 같아요 오히려 제가 안전보건ESG업무를 더 하는 셈이죠.
    (수정됨)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송기홍)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 국외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F1200020240004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