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직하고자 하는 회사의 인사담당자님께 커피챗을 요청드려서 잡았습니다. 바로 이력서를 넣지 않고 커피챗을 요청드린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싶었습니다. - 매출은 실제로 안정적인지 - 대표님의 비전은 어떠한지 - 현재 시장에서 평가는 어떤지 2) 프로젝트 및 솔루션 개발 관리 - 수주 받느라 솔루션 연구개발을 등한시 하지는 않는지 - R&D의 중요성을 어느정도 강조하는지 등이 있네요. 제가 지원하는 회사를 그냥 선택하고 싶지 않습니다. 물론 당연히 최종합격까지 가고 난 뒤 생각해도 된다고 말씀주실 수 있지만, 저는 제가 알지 못하는 회사에 지원하는게 시간낭비라고 생각하여, 커피챗을 잡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부드럽게, 실례되지 않는선에서 위 질문들을 녹여낼 수 있을까요? 커피챗 경험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챗 경험이 없는 저년차입니다. *직군은 AI개발입니다. *현재도 스타트업, 이직하고자 하는 회사도 스타트업입니다. *커피챗은 대면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커피챗은 제가 연락드려서 잡았습니다.
이직할 회사의 인사담당자와 커피챗,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까요?
06월 25일 | 조회수 77
뭉
뭉이123
댓글 2개
공감순
최신순
꾸
꾸뀨까꺄
억대연봉
1시간 전
1은 지원자가 이런저런 루트로 알아보고 가는게 매너구요, 스타트업이라서 찾기 어려울수는 있지만 저건 어떻게 돌려말해도 인사담당자가 좀 무례하다고 생각할거 같네요.
2는 돌려 말할 수 있는 방법이 충분히 많을 것 같아요. 돌려말하는 방법은 ai들 시켜서 본인 화법에 자연스러운걸로 적용해보세요
근데 글에서 느껴지는 느낌대로 커피챗 가시면 매우 입구컷당하실거 같은데... 본인 업무 능력이 엄청나신건가요?
1은 지원자가 이런저런 루트로 알아보고 가는게 매너구요, 스타트업이라서 찾기 어려울수는 있지만 저건 어떻게 돌려말해도 인사담당자가 좀 무례하다고 생각할거 같네요.
2는 돌려 말할 수 있는 방법이 충분히 많을 것 같아요. 돌려말하는 방법은 ai들 시켜서 본인 화법에 자연스러운걸로 적용해보세요
근데 글에서 느껴지는 느낌대로 커피챗 가시면 매우 입구컷당하실거 같은데... 본인 업무 능력이 엄청나신건가요?
답글 쓰기
0
뭉
뭉이123
작성자
48분 전
답변 감사합니다.
1은 제가 긍정적으로 판단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다만,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 또한 겉으로 보이는건 좋지만 속은 곪아가고 있다보니,
더이상 업무에 열정이 생기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직하는 회사도 제대로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2는 말씀주신대로 AI도 돌려보고, 좀 다양한 사례들 서치해보고 준비해봐야겠네요.
업무능력이 엄청나지 않습니다!
커피챗이후 괜찮다고 생각이들면 이력서 넣으려 합니다.
제가 역량이 좋아서 갑이 되거나, 그런 늬앙스는 절대 아니구요,
단지 그 기업에 대해서 알고 싶을 뿐이였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1은 제가 긍정적으로 판단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다만,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 또한 겉으로 보이는건 좋지만 속은 곪아가고 있다보니,
더이상 업무에 열정이 생기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직하는 회사도 제대로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2는 말씀주신대로 AI도 돌려보고, 좀 다양한 사례들 서치해보고 준비해봐야겠네요.
업무능력이 엄청나지 않습니다!
커피챗이후 괜찮다고 생각이들면 이력서 넣으려 합니다.
제가 역량이 좋아서 갑이 되거나, 그런 늬앙스는 절대 아니구요,
단지 그 기업에 대해서 알고 싶을 뿐이였습니다.
(수정됨)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