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당하는 부분은 엄청 사소한 건데 예를 들어 이렇습니다. 사무실 창문 닫을 때 바깥쪽은 창문을 잠근다던지, 싱크대 사용하고 물기는 마른 행주로 닦아서 물자국 안남기게 한다던지, 커피머신에 커피 내린 후엔 다 쓴 캡슐 빼놓는 것, 퇴근할 때 선풍기는 꼭 끄고 가는 것 등 진짜 너무 기본적인 사항들입니다... 문제는 제가 아니라 다른 직원이 하는 일이라는 건데요. 저희가 5인 미만이라 저 아니면 바로 그 직원이 주범(?)입니다. ㅇㅇ씨 이거 지켜줘~ 라고 말씀하실 때, 괜히 저 아닌데요? 하면 서로 민망해지고, 제가 한 거 아니어도 뭐 같이 들으면서 고치겠지 하면서 넘겼습니다. 근데 바로 옆에서 들으면서 그 직원 행동은 안 바뀌고 상사는 창가랑 탕비실 가까운 저한테만 계속 지적을.... 저도 몇 번 실수한 적 있어서 처음엔 죄송하다고 하고 그 다음부터는 고쳤는데요. 이게 계속 이러니 저도 스트레스 받고 평판도 안 좋아질 것 같네요. 어떻게 스무스하게 대처해야 할까요? 아직 2년차라 이런 부분에서 잘 몰라서, 조언 구합니다 ㅠㅠ
제가 하지 않은 일로 자꾸 지적당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06월 25일 | 조회수 368
i
illlljil
댓글 6개
공감순
최신순
사
사짜
45분 전
바로바로 받아치지 않으면 범인이 되는 것은 물론이요, 덤벙대는 직원으로 찍혀서 아무리 소규모 회사라고 인사평가 안좋아집니다. 나중에 후회해도 소용없습니다. 이미지 라는게 쉽게 안바뀌거든요.
또박또박 지금까지도 내가 아니었다고 얘기해야합니다
바로바로 받아치지 않으면 범인이 되는 것은 물론이요, 덤벙대는 직원으로 찍혀서 아무리 소규모 회사라고 인사평가 안좋아집니다. 나중에 후회해도 소용없습니다. 이미지 라는게 쉽게 안바뀌거든요.
또박또박 지금까지도 내가 아니었다고 얘기해야합니다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