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으로 첫 회사생활을 하다보니 긴가민가해서 여쭈어봅니다 ㅠ 특정 상사분이 다른분들한테 대하는 것과 저에게 대하는 것을 비교해보았을 때 저를 싫어하는 것 같은데요.. 예를들면 1. 회사 메신저에서 이모티콘(반응) 안 붙임 (다른 동료/상사들한테는 잘 붙임) 2. 메신저에서 나한테 말걸 때 항상 말투가 딱딱하지만, 다른 동료한테는 'ㅋㅋㅋ, ~습니당' 같은 말투 사용 3. 사적으로는 딱히 말을 많이 하진 않음. 업무 관련은 평범하게 대해줌 말투로 그사람의 심리를 파악하고 싶진 않지만 이런게 너무 계속 눈에보이니 제가 뭘 잘못했을까, 그분이 저를 탐탁지않게 보는 건 아닐까 이런 고민을 계속 하게 됩니다. 혹시 상사는 그런의도가 하나도 없는데 제가 너무 과민하게 반응하는 걸까요? 선배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저를 싫어하는 것 같은 상사.. 제가 이상한 걸까요?
06월 24일 | 조회수 130
d
drj0182
댓글 4개
공감순
최신순
포
포실포실
3시간 전
다른 글 에서는,
팀장이,
팀원에게,
친근하게 지내려고,
어깨 주물렀다가,
욕 먹고 있던데...
혹시,
20대후~30대중 에게,
허용되는 기준값이,
어떻게 될까요?
다른 글 에서는,
팀장이,
팀원에게,
친근하게 지내려고,
어깨 주물렀다가,
욕 먹고 있던데...
혹시,
20대후~30대중 에게,
허용되는 기준값이,
어떻게 될까요?
(수정됨)
답글 쓰기
0
d
drj0182
작성자
3시간 전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같은 경우엔 친하지 않은 상태에서 스킨십은 조금 당황스러울 것 같아요. 초반에는 대면으로 업무 외적인 이야기들을 하면서 조금씩 친해진다면 허용되는 기준값이 바뀌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같은 경우엔 친하지 않은 상태에서 스킨십은 조금 당황스러울 것 같아요. 초반에는 대면으로 업무 외적인 이야기들을 하면서 조금씩 친해진다면 허용되는 기준값이 바뀌지 않을까 싶습니다.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