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인척 컨셉 잡았다가 너무 힘들어짐.. 예전 직장에서는 안 좋은 피드백을 너무 많이 받았었음. 너무 조용하다 말 좀 해라, 너무 소심해보인다 등등 첫 직장이라 조심스러운 것도 많고, 얼굴 아는 사람들한테만 인사해야되는 건줄 알고 다른팀 사람들한테는 인사 안하고 다녔다가 인사 안하는 신입이라고 욕먹기도 했음. 그래서 지금 회사에서는 아예 내 mbti를 E라고 말했음. 내 스스로 세뇌하려고. 무조건 눈 마주치면 '안녕하세요' 육성으로 인사하고 인사 씹혀도 무조건 하고 회의실이든 탕비실이든 같은 공간에 다른 사람이 있으면 먼저 스몰토크하고 회식이나 번개 제안 오면 속으로는 피눈물을 흘리면서 와~ 완전 좋아요 회식!! 하면서 무조건 따라가고 진짜 외향형인척했음. 근데 딱 1년 지나니까 나도 좀 한계가 와서 회식도 안가고 점심도 혼자 먹기 시작했음 사람들은 날 똥꼬발랄한 모습으로 기억하고 있어서 요즘 무슨 일 있냐고 자꾸 물어보는데 그런 말 들으면 또 내가 바라던 직장에서의 모습과 다르니까 스트레스 받음 그냥 차라리 처음부터 조용한 캐릭터를 잡았으면 평타는 쳤을까 요즘 출근하는거 너무 힘들다..
내향형 분들 직장에서 어떻게 살아남고 계신가요..
05월 31일 | 조회수 1,082
설
설거지귀찮아
댓글 7개
공감순
최신순
M
Martius
억대연봉
06월 01일
i가 e인 척 연기하는 건 에너지를 몇 배로 쓰는 일이라 결국 한계가 오더라고요. 요즘 무슨 일 있냐고 물어보면 그냥 "요즘 개인적으로 피로가 좀 쌓여서 조용히 쉬고 있다" 정도로 가볍게 넘기시고, 조금씩 본래의 편안한 모습으로 포지셔닝을 다시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회사에서는 인사만 잘해도 중간은 가니까요.
i가 e인 척 연기하는 건 에너지를 몇 배로 쓰는 일이라 결국 한계가 오더라고요. 요즘 무슨 일 있냐고 물어보면 그냥 "요즘 개인적으로 피로가 좀 쌓여서 조용히 쉬고 있다" 정도로 가볍게 넘기시고, 조금씩 본래의 편안한 모습으로 포지셔닝을 다시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회사에서는 인사만 잘해도 중간은 가니까요.
답글 쓰기
8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