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은 총 6남매이고, 모두 사회적거리 정도만 유지하는 원만한 관계임. 아흔가까이 되신 연로하신 홀어머니가 계신데 어머니는 현재 초소형 자가아파트 한 채만 소유중이고, 자식키우느라 돈을 모을 상황이 아니었음. 사 보험도없고, 현금자산은 항시 평잔 오십만원 미만입니다ㅠㅠ (기초연금 삼십정도 수급으로 생활중. 자산없음 그냥 제로임.).... ======== 소중한 댓글, 다양한 의견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답이 없는 주제의 글이었다는 생각입니다. 답답한 마음에 올린글에 여러 다양한 댓글들 참고가되었습니다. 쉽지 않은 노부모 효도 방식에 대해 고민은 하되 제 본분은 잊지 않고 지금까지 하던대로 쭉 저대로 해보려고합니다. 일단 형제들간 소통이 가장 시급하여 대화 시도중입니다. 가정사..창피한 부분이 있어 중략합니다. 송구합니다..
부모 용돈 20만원/년간 &요양등~의견 여쭙고싶어요ㅠㅠ
05월 31일 | 조회수 2,671
사
사본프리티
댓글 40개
공감순
최신순
굴
굴레방다리
05월 31일
저희 집안에도 50짤 넘게 쳐먹은 유치원생들 너무 많아서, 제가 이모 이모부들까지 챙기는데요. 부모 버리고 잘되는 인간 없습니다. 그 철없는 인간 말종 어린이 형제들에게 크게 기대 마시고, 계속 어머니 잘 챙겨드리세요. 좋은 업으로 돌아올 겁니다.
저희 집안에도 50짤 넘게 쳐먹은 유치원생들 너무 많아서, 제가 이모 이모부들까지 챙기는데요. 부모 버리고 잘되는 인간 없습니다. 그 철없는 인간 말종 어린이 형제들에게 크게 기대 마시고, 계속 어머니 잘 챙겨드리세요. 좋은 업으로 돌아올 겁니다.
답글 쓰기
19
사
사본프리티
작성자
05월 31일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격하게 동감합니다. 십여년 전부터 그런생각으로 혼자만 이러고 있다가 다른 5자식들이 변화가 없어 현타와서 글 올려봤습니다. 이제 변화를 적극 시도하려고합니다. 그리고 다른 집들은 어떤지 참고하고자합니다.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격하게 동감합니다. 십여년 전부터 그런생각으로 혼자만 이러고 있다가 다른 5자식들이 변화가 없어 현타와서 글 올려봤습니다. 이제 변화를 적극 시도하려고합니다. 그리고 다른 집들은 어떤지 참고하고자합니다.
(수정됨)
3
우
우아들
05월 31일
나서는 분 독박입니다. 앞서 말씀주신분처럼 동일한 금액으로 내서 케어하자로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나서는 분 독박입니다. 앞서 말씀주신분처럼 동일한 금액으로 내서 케어하자로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