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있고 논리적이고 설득력있게 말을 잘하시는 분들 부러워요. 예를들어 회사면접에 지원동기를 말할때(물론 이건 준비해가야하는거지만) 분개장을 깊게 파보는것이 좋다. 이 숫자가 왜이렇게 나오고 어떤걸 거쳐서 이렇게 나오는지를 보는.. 이런걸 좋아한다 이 얘기를 결론 먼저 던지고 ~~했을때 이런점이 좋았습니다 이건 이래서 이러하고 그래서 이러하고 그래서 이러하기 때문에 ~~~입니다 이런식으로 좀 말하고 싶은데 이런건 어떻게 연습할까요? 책을 많이 읽어야할까요? 아님 저렇게 논리적말하기나 설득하기의 문장구조 틀을 좀 익혀두는게 좋을까요? 혹시 개선해보신분이나 잘 아시는분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말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05월 28일 | 조회수 352
s
stormm
댓글 6개
공감순
최신순
클
클로드제이
06월 12일
가지고 계신 경험을 구조화해보세요~
내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험도 깊게 보면 정리하기 쉽지 않더라고요 (왜, 누구와, 어떻게..)
먼저 경험을 쪼개서 정리하고, 그 안에서 필요한 키워드를 뽑아보는게 좋아요.
키워드 순서를 바꿔가면서 즉석에서 말해보면 구조적으로 정리가 됩니다.
결국 경험을 완전히 이해하고 내 것으로 만들어야 면접에서도 말하기가 쉬워져요.
가끔은 진짜 이게 맞는건가 싶은 순간도 있는데, 그럴 땐 면접나우 같은 도구를 활용해서 연습해도 되고요
가지고 계신 경험을 구조화해보세요~
내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험도 깊게 보면 정리하기 쉽지 않더라고요 (왜, 누구와, 어떻게..)
먼저 경험을 쪼개서 정리하고, 그 안에서 필요한 키워드를 뽑아보는게 좋아요.
키워드 순서를 바꿔가면서 즉석에서 말해보면 구조적으로 정리가 됩니다.
결국 경험을 완전히 이해하고 내 것으로 만들어야 면접에서도 말하기가 쉬워져요.
가끔은 진짜 이게 맞는건가 싶은 순간도 있는데, 그럴 땐 면접나우 같은 도구를 활용해서 연습해도 되고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