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캐피탈협회 올해 자료에 따르면 국내 VC가 투자 자금을 회수한 경우 중 M&A 비율은 0.7%에 불과하며, 장외 매각 및 상환이 47.4%, IPO가 25%였다고 하는군요.
유 교수는 "미국 스타트업의 경우 엑시트의 97%가 M&A"라면서 "미국 스타트업이 IPO까지 가는 비율은 0.1%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는데요.
여러 인사이트를 가지신 분들이 보시기에, 국내만 유독 M&A 비율 대비 IPO를 통한 자금회수 비율이 높은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관련기사 :
국내 IPO 상황에 대한 의견 나눔
2020.10.02 | 조회수 1,613
llililiq
억대 연봉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빅데이터좌
BEST대기업이 안 사는 이유중 하나가 "그냥 배끼면 되지 뭐하러 돈주고 사지?"하는 풍토가 잇어서도 아닐까요??
2020.10.02
13
리멤버 회원이 되면 14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