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공모 신청을 추석 연휴가 끝나는 10.5일 및 10.6일 양일간 실시합니다. 증권 보고서와 DART에 올라온 정보를 읽어봤습니다. 방탄소년단의 군입대가 2021년부터 시작되니까 리스크라는 이야기가 많죠. 그런데 방탄소년단 외에 빅히트 아티스트와 사업 전반이 보고 싶었습니다. 어찌되었건 상장하는 스타트업이니까요.
빅히트의 전략 방향 중 하나는 플랫폼 확대입니다. 그 플랫폼 확대의 핵심에는 2019.6월 출시한 위버스가 있습니다. 실제 위버스를 포함한 온라인 콘텐츠 기반 매출 규모는 2020년 상반기에만 166억원입니다. 참고로 작년 매출은 30억 수준이었습니다. 방방라이브의 경우 무료로 진행되었지만 방방콘은 위버스샵을 통해 유료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FNC엔터테인먼트의 새 아티스트가 위버스에 입점하는 등, 진정한 플랫폼으로 확장을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증권 보고서상 #빅히트는 #네이버 와 #카카오 를 경쟁사로 명시중입니다. #bighit #bts #btsarmy
상장하는 스타트업 빅히트의 신성장 동력
2020.09.26 | 조회수 265
pickool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0
등록순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