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면 이런거죠
독점하고있는 회사가 더이상 시장을 늘릴수없어서
사용량을 늘려야하는 상황인거죠...
굳이 예를 들자면
테이프를 사용하는 곳은 정해져있는데
테이프 사용량을 많게 만드는 겁니다.
제가 궁금한건 어떻게 늘리냐가 아니라
어떻게 접근할 수 있을까. 그게 궁금합니다.
테이프를 예로 들었으니.
고객이 테이프를 사용하는건 이미 계획이 다 있을텐데..
어디가 킬링포인트인지를 알아내려면
무엇을 중점으로 생각해야할까요?
1. 고객별 사용량 파악
2. 사용량이 많은 고객의 가시적효과파악(장점)
(테이프를 넉넉하게 사용하니 작업효율이 늘어났다드라..테이프 보유재고를 늘리니 쉽게 사용해서 시간낭비가 줄어들더라.. )
3. 적게 사용하는 고객의 문제점 및 애로사항 파악(단점)
(사용량을 줄이면 이런문제가 발생합니다...)
느닷없이 던져보는 질문입니다.
독과점일때, 경쟁은 스스로 해야하는데
이를 잘 극복한 사례나 참고할 이야기 부탁드립니다.
시장이 고정되어있을때 소요를 늘리는 방법
2020.09.21 | 조회수 863
O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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